aT, ‘홍콩 K-Food 페어’ 진행
aT, ‘홍콩 K-Food 페어’ 진행
  • 이대영 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8.10.1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영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10월 15일(월)부터 19일(금)까지 5일간 한국 농식품 수출 세계 7위 시장인 홍콩에서 중화권 신규 바이어 발굴과 한국농식품 소비붐 조성을 위한 ‘2018 홍콩 K-Food Fair’를 진행하고 있다.

홍콩시장은 우리나라 농식품 수출의 중화권 수출전략 요충지로 딸기, 인삼 등 프리미엄 신선농산물의 주요 수출시장이자 중화권·동남아시아 식품트렌드를 선도하는 마켓테스트 무대이다.

이번 K-Food Fair에서는 37개 농식품 수출업체와 홍콩을 비롯한 대만, 마카오, 중국 광동성 등 중화권 지역 바이어 83개사가 참가하는 대규모 B2B 수출상담회를 10월 15일(월)부터 16일(화)까지 2일간 개최된다.

그리고 10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는 침사추이 컬처센터 광장에서 홍콩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농식품 테마홍보관을 개설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한국 농식품을 맛보고 만들어볼 수 있는 B2C행사가 준비되어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홍콩시장은 농가소득과 연계성이 높은 딸기, 포도 등 신선농산물의 주요 수출시장으로 의미가 큰 시장”이라며, “이번 홍콩 K-Food Fair 개최를 계기로 중화권 및 동남아 주변국으로 우리 농식품의 수출 확대를 위해 신상품 개발과 새로운 유통채널 발굴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