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동업자와 작은 이권 탓에 불화가 예상된다. 욕심을 너무 부리지 말고, 앞날의 더 큰 것을 위해 인내로 화합하라. 화를 면할 수 있다. 애정 면에서는 불안한 상태. ㅂ, ㅈ, ㅎ 성씨는 북쪽에서 사람이 기다린다. 손잡고 화합하라.

▶소띠= 마음이 답답하지만, 누구에게도 하소연할 수 없어 혼자 애태운다. 그런 속사정을 아무도 알아주지 않으니 외롭다. 배우자와 화합해 위로함이 좋을 듯. ㄱ, ㅊ, ㅁ 성씨 자신감을 품고 노력할 때 만사형통한다.

▶범띠= 직장인은 업무에 시달리고, 가정적으로는 답답함을 면치 못해 심신이 괴롭다. 마음을 다스리라. 기혼자는 부부가 함께 여행을 다녀오는 것이 어떨까. ㅅ, ㅇ, ㅎ 성씨 현 생활에 만족하라 욕심은 끝이 없음을 알라. 파란색, 흰색이 길하다.

▶토끼띠= 무슨 일을 하든지 맺고 끊음이 확실해야 성과도 있는 법. 품위를 잃지 말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라. 옛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7, 8, 9월생은 노란색 옷을 피하라.

▶용띠= 어느 곳에 가든지 경쟁자는 있기 마련이다. 나태한 사람은 자기 복도 남의 것이 된다. 기회를 잘 잡으라. 3, 8, 12월생 도움 주려는 사람을 의심하지 말고 믿고 따를 때 큰 힘이 되겠다.
      
▶뱀띠= 약자는 분명히 강한 사람에게 도움을 받아야 마땅하다. 내가 남보다 조금 더 낫다고 자만하며 남을 무시하면 주위의 비웃음거리가 된다. ㄱ, ㅈ, ㅁ 성씨 헤어진 사람을 그리워하지 말고 새로운 생활을 찾으라.

▶말띠= 큰일이든, 작은 일이든 순서가 있는 법. 자존심만 내세워 상대를 제압하려는 것은 자멸하는 길임을 알라. 마음속 감정을 억제해야 미래에 큰 뜻을 펼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라. 한 번 더 생각하는 자세를 가지면 길하다.

▶양띠= 처지에 맞지 않게 분에 넘치는 행동을 하면 허영이다.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이다. 내 현재 위치를 잘 파악하라. 1, 4, 9월생은 답답한 마음을 하소연할 길이 없구나. 건강이 우려되니 건강을 잘 챙기라.

▶원숭이띠= 남의 말에 솔깃해 끼어들다 낭패를 당하기 쉽다. 내가 해야 할 일만 성실히 하면서 내실을 기하면 순조롭게 진행한다. 6, 7, 11월생 연인에게 감춰둔 감정을 모두 털어버리고 화합하라. 1, 2, 3월생 밝은색으로 단장하라.

▶닭띠= 걱정과 근심은 누구에게나 있는 법. 새롭게 추진하려는 용기는 가히 칭찬할 만하나 때가 때인 만큼 신중을 기해 처신하라. 1, 7, 9월생 금전으로 인해 친구 또는 친척끼리 뒷말이 무성할 듯. 말 한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는 이치를 유념하라.
   
▶개띠= 사회생활을 한다는 것이 내 뜻대로 되면 얼마나 좋겠는가. 분위기를 파악할 줄 아는 아량도 출세의 지름길임을 명심하라. ㅅ, ㅊ, ㅇ 성씨는 사랑하는 사람이 멀리 있을 때 보고 싶어 하지 말고 가까이 있을 때 따스한 말 한마디라도 하라.  

▶돼지띠='미래를 위해 준비하는 시기'라고 생각하고 큰 욕심을 내지 말라. 모든 일은 때가 있는 법이다. 용기만 갖고 시작하면 앞날은 먹구름뿐이다. 물질로 살 수 없는 것이 건강인 만큼 이 기회에 가정을 돌아볼 마음의 여유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