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창원교육지원청, ‘2018 진로·직업 페스티벌’ 성료
창원시-창원교육지원청, ‘2018 진로·직업 페스티벌’ 성료
  • 김병철 kbc5995@seoulilbo.con
  • 승인 2018.09.2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생 2,000여 명 진로탐색,·진학정보·직업체험 기회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개최된 ‘2018 창원 진로·직업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창원시

총 52개 부스로 진행된 ‘2018 창원 진로·직업 페스티벌’에 초·중학생 2,000여 명이 참가했으며, 전국 우수진로체험 기관으로 초청된 특별부스에서는 원격진로멘토링, 애완곤충 체험, 향초공예 체험, 꽃차 소믈리에 체험 등이 이뤄져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경상남도 창원시는 21일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개최된 ‘2018 창원 진로·직업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창원시와 창원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창원시 진로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진로탐색, 진학정보, 진로·직업체험 등 3가지 테마로 진행됐다.

△진로탐색 부스에서는 진로적성검사 및 상담, 관내 대학교 및 특성화고 학과체험 및 진학상담이 실시됐으며 △진로&직업체험 부스에서는 공예·예술, 공공·전문직, 4차산업, 경제·문화·스포츠, 뷰티·푸드 등으로 구분돼 다양한 체험이 이뤄졌다.

이날 정구창 제1부시장은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하여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창원시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