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식 기자)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부설 안성푸드뱅크(회장 심숙희)는 지난 18일 내혜홀 광장에서 우리 고유의 명절 한가위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경기도와 신세계 이마트가 함께하는 풍성한 송편 나눔 희망꾸러미 대잔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우석제 안성시장과 김학용 국회의원등 주요인사와 지역사회 주민, 재능기부자, 자원봉사자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짜장면 무료급식과 연사모스타밴드, 아르페지오, 소후소리공연단, 안성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홍보단의 문화 활동과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긴급지원가정등 소외계층 300명에게 15종의 식품 및 생필품(19,500천원 상당)을 지원하였다.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심숙희 회장은“한가위를 맞이하여 사랑과 정성을 담은 송편과 희망 꾸러미를 전달하고 지역사회의 이웃과 함께 어울리고 따뜻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꿈꾸며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에게 식품 및 생필품을 지원함으로써 함께 나누는 따뜻한 사회를 실천하는데 큰 의미를 지닐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경기도와 신세계 이마트가 함께하는 희망꾸러미’는 신세계 이마트 및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경기광역기부식품등 지원센터에서 주최하고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부설 안성푸드뱅크에서 주관하여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에게 식품 및 생필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