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철 기자)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올해 298명 신규채용을 시작으로 법정기준인력 대비 부족한 현장인력을 연차적으로 충원할 계획이다.

경상남도 소방본부가 도민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하여 부족한 현장 소방인력을 충원한다.

경상남도의 이러한 현장 소방인력 충원에 대해 하동군에 거주하는 한 군민은 “사고현장에 소방차가 왔는데 사람이 너무 적어서 걱정스러운 적이 있었다. 인원이 충원되어 현장대원이 많아지면 주민이 더 안전해질 것 같다”며 소방공무원 증원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또 현장에서 활동 중인 한 구급대원은 “중증환자의 경우 응급처치인력이 증가되면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3인 구급대로 전환되면 보다 전문적인 응급처치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도민들에게 보다 나은 응급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경상남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부족한 현장 소방인력 충원으로 도민이 재난으로부터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인력충원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했다.

한편 소방본부는 화재진압인력 보강, 구급차량 3인 출동대 확대, 예방점검 및 대응전략 강화 등으로 도민의 높아진 눈높이에 부응할 수 있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