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신원철 의장

 

(박진우 기자) 서울특별시의회(의장 신원철)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평양에서 열리는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환영의 인사를 전하고 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신원철 의장은 "2018년 4월 27일 판문점 선언으로부터 5개월이 채 지나기도 전에 남북 정상이 벌써 세 번째 만남을 성사시켰다"며 "서울시의회는 천만 시민과 함께 새로운 평화시대의 개막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남북관계 발전을 위한 이행계획들이 앞으로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신 의장은 "남북 간 정상회담 너머에는 2018 아시안게임 남북단일팀 출전, 각종 스포츠 대회 개최, 예술단 공연 등 그 어느 때보다도 폭 넓은 문화적 교류와 제21차 이산가족 상봉이라는 인적 교류가 있었다"며 적극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해 진정한 의미에서의 평화를 추구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한반도 정책에 깊은 공감을 표했다.

이어 "중앙정부 차원에서의 각종 사업도 중요하지만 지방정부 중심의 특성화된 남북교류협력 사업 역시 필요하다"며 "서울시가 앞으로 문화교류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이 과정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펼쳐주길 희망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서울특별시의회는 서울시가 향후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남북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남북협력 기금 추가 확보에 협조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