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한 가지 일이 풀리면 열 가지 일이 풀리는 운이다. 자만심을 버리라. 금전 지출이 예상된다. 꼭 필요한 곳에만 쓰라. 삼각관계로 이어진다. 한길만 택해 만족함을 얻을 때 멋진 삶이 펼쳐진다.

▶소띠= 지연된 일들이 한 번에 풀리는 길운이지만, 환경 변화에 유의하라. 세상 사람들 모두 내 마음에 들 수는 없는 법이다. 상황에 따라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중요하다. 7, 8, 9월생 노란색은 나약함을 나타내니 피하라.
   
▶범띠= 지금의 작은 이익에 만족하고 장차 큰 이익을 위해 차분히 내실을 기해야 대성한다. 자만심을 버리면 곳곳에서 좋은 소식이 들리겠다. 2, 8, 12월생 사랑하는 사람을 좀 더 따뜻하게 대하라. 나를 믿고 따르는 그의 마음은 그 무엇으로도 대신할 수 없다.

▶토끼띠= 서두르지 말고, 차분히 진행하면 서광이 서북쪽에서 비춘다. 힘든 상황이 지속하더라도 인내하라. ㅅ, ㅊ, ㅍ 성씨 마음의 병은 쉽게 치료되지 않는다. 스스로 마음을 비우고 다스릴 줄 알아야 주변이 편안해진다.   

▶용띠= 방황은 그만하고 상대가 생각해주는 만큼 믿고 따를 때 심신의 안정을 찾겠다. 사랑하는 사람이 오해하지 않도록 하라. 1, 4, 9월생 친구와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하라.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이 의리임을 알아야 한다.
    
▶뱀띠= 어둠이 걷히고 태양이 솟아오르니 희망찬 미래가 보이는구나. 지난 것은 잊고, 새로운 것을 준비하라. 동남쪽 사람과 손잡으면 더욱 쉽게 풀릴 듯하다. ㄱ, ㅂ, ㅇ 성씨 서로 눈치만 살피지 말고, 사랑 표현을 확실히 하라. 

▶말띠= 성급한 처신보다 느린 전진이 오히려 탄탄대로를 연다. 나만의 이권을 생각하면 반드시 실패하니 욕심은 금물이다. 힘겨우면 북쪽 사람과 상의하면 길하다. 원숭이, 양, 용띠와 상의해도 길하다.
  
▶양띠= 지금은 때가 아니어서 애정은 어려울 수 있다. 6, 7, 8월생 심신 안정과 건강 관리에 신경 쓰라. 멀리 가는 사람을 잡으려 하지만 말고, 내 단점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하라. 10, 11, 12월생 파란색 옷은 피하라.

▶원숭이띠= 조금 얻는 것이 있다고 해도 방심은 금물이다. 더 큰 것을 잃을 수 있다. 내 것은 내가 챙기자. 절약이 가장 좋은 길임을 알라. 애정은 갈등이 뒤따른다. 서로 대화로써 화해하고, 확실히 매듭을 지으라. ㅅ, ㅁ, ㅎ 성씨 건강을 조심해야 한다.   
 
▶닭띠= 목적한 것을 소신껏 밀어붙이면 성공할 수 있겠다. 직장 생활을 성실히 할 때 반드시 좋은 결과를 이루겠다. 애정은 곧 동거 생활로 이어진다. 배짱 좋은 여자를 주의하라.
     
▶개띠= 참고 노력하면 가치를 인정받는 것처럼 작은 것부터 만족하면 매사 순조롭다. 금전은 만족스럽다. 애정은 원치 않은 임신으로 마음고생이 따른다. 6, 7, 8월생 부드러운 윤활유가 필요한 시기다.

▶돼지띠= 모든 것이 마음 같지 않다. 끈기와 인내로 노력해야 이뤄질 듯하다. 애정운 역시 억압은 통하지 않으니 대화의 장을 열어보라. 북쪽에서 귀인이 나타나니 협력하면 대성한다. 회색이 행운의 색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