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사이렌’, 3년 전 완성”…이제야 발표하게 된 사연은?
선미, “‘사이렌’, 3년 전 완성”…이제야 발표하게 된 사연은?
  • 구자혜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8.09.1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사진제공=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선미가 14일 방송하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신곡 '사이렌'에 얽힌 사연을 공개한다.

선미는 이날 방송 녹화현장에서 화제의 신곡 ‘사이렌’이 직접 만든 자작곡이며 원더걸스 활동 시기인 3년 전에 이미 완성된 노래라고 밝혔다. 이어 이 노래가 왜 발표되지 못했는지에 대해 “다른 걸그룹에게 선물하고 싶던 곡”이라며 그 주인공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가시나’, ‘주인공’에 이어 ‘사이렌’으로 3부작 프로젝트를 완성한 선미는 “서로 다른 느낌의 꽃으로 강한 여성상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선미는 이번 앨범을 통해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을 인정받았는데, “평소 사물에 영감을 받아 스토리텔링 하는 걸 좋아한다”며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주제의 미발표 가사를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또한 올드팝 덕후로 소문난 선미는 지난 스케치북 출연 당시 선보였던 ‘Toto’의 ‘Georgy Porgy’에 이어 또 하나의 최애 올드팝 커버를 선보여 또 다른 매력을 어필했다.

선미는 마지막으로 “‘선미’라는 장르를 확장시키고 싶다”고 자신의 목표를 밝힌 데 이어 “어떤 퍼포먼스 없이 목소리 하나만으로 무대에 서더라도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뮤지션이 되기를 꿈꾼다”고 말해 응원의 박수를 받았다. 이날 선미는 또 하나의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인 ‘Black Pearl’의 방송 최초 라이브 무대를 공개했다.

선미, 정동하, 호야X리아킴, 신해경이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9월 14일 금요일 밤 24시 30분 KBS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