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덕당국선도제공

동작설명

 

(1) 왼.발.을. 몸.쪽.으.로. 바.싹. 당.겨. 오.른.쪽. 다.리. 위.에. 얹.고. 오.른.손.으.로. 오.른.쪽. 발.가.락. 끝.을. 잡.고. 왼.손.은. 왼.발.무.릎.을. 누.르.면.서. 동.시.에. 오.른.발. 끝.을. 위.로. 당.겨. 올.린.다.. 3회. 반.복.한.다..

 

주의점

 

(1) 위.로. 당.길. 때. 올.라.가.는. 발.의. 무.릎.이. 굽.혀.지.지. 않.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2) 숨.을. 들.이.마.신. 후. 다.리.를. 당.겨. 올.리.고. 숨.을. 내.쉬.며. 다.리.를. 내.린.다..

3) 발.끝.을. 잡.지. 않.은. 반.대.편. 손.은. 바.닥.을. 짚.지. 말.고. 무.릎.을. 짚.고. 눌.러.야. 한.다..

사진 / 덕당국선도제공

 

효과

(1) 둔.부.근., 대.퇴. 후.면.의. 근., 하.퇴. 후.면.의. 근., 아.킬.레.스.건.을. 신.전.시.킨.다..

(2) 둔.부., 대.퇴., 좌.골.신.경.을. 자.극.하.여. 신.경.기.능.을. 높.인.다..

(3) 대.퇴.골.과. 선.골.을. 강.화.해.주.고. 골.반. 왜.곡.을. 바.로.잡.아. 준.다.

(4) 지.오.회., 협.계., 족.규.음. 등.이. 자.극.되.어. 수.족.냉.증., 발. 마.비., 요.도.염. 등.에. 효.과.가. 있.다..

(5) 특.히. 고.관.절.을. 부.드.럽.게. 하.여. 다.리.의.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