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한국당은 남성의 보육참여와 육아참여 제고를 위해 남성 육아휴직 의무화를 적극 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출산 보육에 관한 사회적 책임을 넘어 국가의 책임을 강화해야 한다" 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국가가 책임을 지고 아이를 돌보는 시스템을 만드는데 주력 하겠다"며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아이와 해외이주 노동자 가정 자녀 등 대한민국 땅에서 태어난 아이들에 대해 국가가 책임을 지는 육아정책을 한국당이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제기하는 야당의 주장을 막무가내로 폄훼하려는 민주당이 한심스럽다" 며 "기존 틀을 벗어나 획기적인 정책의 대전환이 이뤄지지 않고선 이 심각한 저출산 극복 어렵다는게 당의 판단이다" 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시장에 개입하고 훼손하는 것에 국가가 개입할게 아니라 저출산 문제에 국가가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아울러 "출생 시 출산장려금으로 2000만원을 지급하고 출산가구 지원금은 임신부터 20년 동안 국가가 바우처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총 1억원을 지급하자" 고 주장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대북특사단의 방북 결과에 대해 "김정은이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재확인하고 남북은 물론 미국과도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한 것에 대해선 환영과 기대의 입장을 밝힌다"면서도 "하지만 북핵의 완전한 폐기를 통한 완전한 비핵화가 회담의 우선 의제다. 이번에도 옥류관 원조집 냉면만 드시고 돌아서는 회담이 안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여당의 공공기관 지방이전 추진과 관련 "지난 참여정부 당시 균형발전을 명분으로 인위적 재배치를 하다가 벌어진 부작용을 충분히 봤다" 며 "이미 효과가 판 가름났는데 이 시점에 대표가 다시 문제 제기하는 본질적 이유를 밝혀달라. 전국의 개발업자 배만 불리고 특정지역 집값만 올리고 끝나는 게 아니냐" 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최근 서울 아파트 가격 급등과 관련 "어떻게 정부가 손만 대면 시장이 뛰느냐"며 "정책이 청개구리인지 시장이 청개구리인지 모르겠다. 차라리 소득주도성장과 부동산 대책을 바꿔 적용하는 건 어떨지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과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상의해보라"고 비꼬았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