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열과 성을 다해 기다려도 시간만 가서 실망하지만, 귀인이 도우니 모든 고통이 사라진다. 차근차근 재정비해 재기한다면 큰 성과 있겠다. 인생을 허망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힘내라.

▶소띠= 어떤 변화가 올지 예측 불허이니 현 상태를 고수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길이다. 애정운은 좋겠으니 욕심을 버리고 마음의 결정을 하라. 예능 업종 종사자는 오늘 하루 대길하다. 

▶범띠= 최선을 다해도 말하지 말고 노력하라. 그래야 사방에서 도움 되는 일이 생긴다. 약간 엉켜 있던 애정 문제는 쉽게 풀린다. 양보하는 자세로 임하라. 4, 8, 10월생은 마음을 다스리고 진심으로 화해하라.

▶토끼띠= 약속한 일만 생각하다 보면 지금 하는 일에 착오를 빚는다. ㅂ, ㅇ, ㅎ 성씨는 애정에서 오랜만에 두 배 기쁨이 따르겠다. 예고하지 않은 나들이는 삼가고, 질병을 주의하라. 금전운이 서서히 열린다.
 
▶용띠= 두 갈래 길에서 갈등하니 건강이 나빠질까 염려된다. 1, 7, 9월생은 신중히 생각해 투자하라. 내 앞도 가리지 못하면서 상대를 도우려다 후회할 일이 생긴다. 지혜롭게 대처할 때 애정과 사업에서 큰 성과가 있겠다.

▶뱀띠= 생각은 끝이 없고, 결론은 허무하다. 자신감을 품고 새로운 길을 모색하라. 동쪽에서 금전적인 도움을 줄 귀인이 나타난다. ㄴ, ㅇ, ㅊ 성씨는 앞만 보지 말고 뒤로 돌아보면서 가정에 신경 쓰라.

▶말띠= 기다리다가 열차를 놓치는 격이니 서둘러 일을 처리하라. 주위 사람 중에 오랜만에 인정해주는 사람이 많아지고, 금전적으로도 이득 되는 일이 생긴다. 9, 10, 12월생은 검은색이 길하다.

▶양띠= 막힌 애정 문제는 해소되나 과로로 인한 육체 피로가 우려되니 일찍 귀가하라. ㅅ, ㅁ, ㅂ 성씨 여행을 계획했다면 취소하고 다음으로 미루라. 주위 도움으로 애정은 꽃핀다.

▶원숭이띠= 작은 일을 하다 큰 생각을 하게 되나 여건이 맞지 않아 그냥 지나친다. 1, 9, 11월생은 애정운을 급하게 생각하면 복잡하니 다소 여유를 가지라. ㄱ, ㅍ, ㅊ 성씨는 건강에 신경 써야 할 때다.
     
▶닭띠= 사소한 의견 차이로 서로 불만을 품고 헤어지지만, 금방 후회하게 된다. 걱정, 근심이 조금씩 없어지나 했으나 금전 문제로 달리 신경 쓰겠다. 동쪽에서 귀인이 나타난다. 자존심을 버리고 도움을 받아 일어서라. 대성한다.

▶개띠= 금전으로 고통이 따르지만, 참고 인내하면 차차 여유로워진다. 남쪽에서 옛 친구를 만나 새로운 구상과 계획을 하나 애정으로 발전하지 못한다. 2, 8, 11월생은 늦은 시간에 희소식이 들려오니 천하를 거머쥔 기쁨의 날이구나.

▶돼지띠= 동서쪽에서 귀인이 정신적인 피로를 풀어주나 육체 피로는 풀어주지 못한다. 너무 믿으려고 하지 말라. 고통을 친척에게 말할 때 작은 지혜를 얻을 수 있고, 필요한 도움도 받을 수 있다. ㅅ, ㅈ, ㅍ 성씨에게 애정은 시간 낭비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