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쉽게 결정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끊고 맺음을 분명히 해 상대가 생각할 길을 열어주라. 5, 7, 11월생 그동안 서로 위안하며 지내왔으나 제 길이 아닌 샛길로 접어든 탓에 끝까지 이어지지 못한다.
      
▶소띠=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말고 중립을 지키는 것이 좋겠다. ㄱ, ㅇ, ㅈ 성씨 너무 앞질러 가려다 주위 사람에게 따돌림을 당한다. 정신을 가다듬으라. 1, 4, 5월생은 상대를 미워하지 말고 믿고 따를 때 행복을 찾는다. 노란색은 삼가라.

▶범띠= 눈앞의 것에 욕심내기보다 길게 내다보라. 1, 6, 8, 9월생은 호기심이 왕성해 여러 가지 일에 흥미를 나타내는 것은 좋으나 끈기 있게 한 가지에 노력하는 것이 더 낫다. ㄴ, ㅈ, ㅎ 성씨는 여행 계획을 서두르지 말고 연기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길이다. 남, 서쪽이 길하다.

▶토끼띠= 그간 복잡하게 살아왔지만 이제 행복이 찾아오는구나. 2, 5, 9월생 옛사람이 찾아와 갈등을 겪겠으나 범, 양, 돼지띠에게 마음의 문 열어주라. 서로 믿고 의지해야 행복을 찾을 수 있다. 검은색이 길하다.

▶용띠= 관대한 태도와 사려 깊음으로 리더십을 발휘하면 노력한 만큼 운을 펼칠 수 있다. 1, 7, 9, 11월생은 말이 많으면 실수하기 마련이다. 지금까지 쌓아온 것을 쉽게 잃을 수 있다. ㅅ, ㅇ, ㅈ 성씨는 잡고 싶어도 이미 때는 늦겠다. 대인관계에 더욱 신경 쓰라.

▶뱀띠= 사려 깊고 분별력 있게 행동할 때 목표도 정해지고, 숨은 실력으로 진가를 발휘한다. 3, 4, 8월생은 마음만 급할 뿐 진퇴양난에 놓인 상태구나. ㅇ, ㅊ, ㅎ 성씨 성질대로 가족을 대하지 말고 좀 더 인내하라. 건설, 섬유계, 목재업 종사자는 호전한다.

▶말띠= 내면의 상냥함과 따스함으로 자존심을 버리고 받아들이라. ㄱ, ㅂ, ㅇ 성씨 자존심이 강하고, 남에게 고개를 숙이지 못한다. 싫으면 칼로 무 자르듯 하니 대인관계 순조롭지 못하구나. 4, 5, 6월생은 포용력을 갖는다면 대성한다. 파란색이 길하다.

▶양띠= 인간관계로 인해 갈등을 일으키기 쉬우니 주관을 갖고 내 의지대로 하라. 1, 5, 6, 8월생은 매일매일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으나 자아가 너무 강한 것이 단점이다. 미혼자는 구설에 오르지 않도록 조심하라. 서쪽이 길하다.

▶원숭이= 다시 시작하는 마음 자세야말로 정열을 태울 힘이 깃들어 있음을 알라. ㅂ, ㅅ, ㅊ 성씨는 지금 지친 상태이나 낙심은 금물이다. 2, 9, 10월생은 숨은 지혜를 발휘하면 더한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 의류, 도매, 건설업 종사자는 길하다.
     
▶닭띠= 순진하고 사려 깊은 성격에 세상에 눈마저 의식해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대담해지라. 1, 5, 7, 12월생은 생활이나 일이 안정하면 이성이나 술의 유혹에 빠지기 쉬우니 자신을 추스르라. 잘못하다간 덫에 걸린다. 빨간색을 삼가라.
   
▶개띠= 쥐구멍에 볕이 드니 먹을 것을 찾아 나서야 하나 융통성이 없는 편이니 생각을 고치라. ㅇ, ㅈ, ㅎ 성씨는 오늘 오전보다 오후에 일 처리하는 것이 좋다. 2, 4, 9월생은 파란색으로 나를 나타내야 길하다.
     
▶돼지띠= 상황 판단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인생을 달리 펼쳐나갈 수 있다. 1, 5, 7월생은 너무 이상에 치우치지 말고 현실을 잘 살펴보라. ㄱ, ㅂ, ㅊ 성씨는 독선적인 행동과 태도를 보이면 상대가 멀어진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