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1, 3, 9월생은 근면·성실한 태도로 주위 사람들에게 호평을 듣고, 인정도 받아 내 뜻을 성취할 기회가 되겠다. 사적인 인간관계로 시간을 빼앗기지 말라. 지금은 일에 열중해야 할 때다. ㄴ, ㅈ, ㅎ 성씨 사업가는 은행 대출이 용이한 날이다. 다만 감언이설을 조심하라.

▶소띠= 3, 6, 11월생은 이기적으로 굴면 모든 것을 잃게 되니 매사 주의하라. 처음에 잘될 것 같지만, 밑천이 없으면 금방 바닥이 드러날 시기다. 주의해야 한다. ㄱ, ㅂ, ㅈ 성씨는 신병으로 고심하겠다.

▶범띠= 소송을 준비 중인 2, 4, 8월생은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으니 참으라. ㄴ, ㅊ, ㅎ 성씨는 무역업자, 회계사 세무사 등은 수입을 올리는 날이 되겠다. 단, 구설에 오르지 않도록 하고 직원 관리에 만전을 기하라. 변동이나 이동하기에 불리한 날이다.

▶토끼띠= ㅈ, ㅁ, ㅂ 성씨는 사람도 한 명을 택해 사귀고 일도 한 가지만 열중하라. 소, 범, 용띠에게 불만이 있어도 표현하면 사이만 악화하니 조심해야 한다. 10, 11, 12월생은 웃음꽃 피울 하루다. 검은색 옷을 입어 힘내고 남쪽을 피하라.

▶용띠= 3, 5, 10월생은 무심코 던진 말이 와전돼 언쟁을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하라.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말을 함부로 하면 구설을 면치 못한다. ㄱ, ㅂ, ㅊ 성씨는 사랑도 기회를 포착해야 하는 법이다. 타이밍이 맞으면 과감히 애정을 표현하라.

▶뱀띠= 1, 3, 8월생은 아내가 이혼을 요구하면 무조건 거절하라. 오늘은 큰 싸움도 감수해야 할 날이긴 하다. 그러나 갈라서는 일만은 경솔히 결정짓지 말아야 한다. ㅂ, ㅅ, ㅎ 성씨 분가하는 것이 가정불화를 막는 길이니 부모와 오해하는 일이 없도록 잘 의논하라.

▶말띠= 1, 4, 12월생은 남이 내 기분에만 맞춰주기를 바라지 말고 나도 남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세를 가지라. 대신 공과 사는 분명히 하는 것이 좋겠다. ㄴ, ㅅ, ㅇ 성씨는 구설에 오르지 않도록 조심하고 건강에 신경 쓰라. 투기는 삼가야 한다. 북, 서쪽이 길하다.

▶양띠= 1, 5, 9월생은 개미처럼 부지런히 일하지만 소득이 생각만큼 따라주지 않는구나. 그러나 실망하지 말고 더욱 힘내고 인내하면 성취한다. 없는 형편인데 돈 나갈 곳이 많겠다. ㅅ, ㅈ, ㅊ 성씨는 지나치게 신경 쓰는 일은 삼가라.

▶원숭이= 2, 5, 12월생은 점차 운이 들어온다. 지나치게 근심하면 자칫 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겠다. ㅊ, ㅇ, ㅍ 성씨는 쥐, 양, 말띠 등을 가까이하기 전에 진심을 먼저 파악하라. 가까이할수록 손해가 따른다. 오늘은 운전 조심해야 할 날이다.

▶닭띠=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ㅂ, ㄹ, ㅅ 성씨는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시작하라. 계속 추진하면 큰 결실이 있겠다. 3, 6, 8월생은 동, 남쪽에서 힘 솟는 소식이 온다. 소, 닭, 용띠를 믿고 따르는 것이 내게 유리하다. 보증이나 문서 관련 일은 신중히 하라.

▶개띠= 나만의 고민에 사로잡히면 건강에 이상이 올 수 있다. 2, 5, 8월생은 남쪽 사람과 의논하면 힘을 얻겠다. 파란색 옷이 내게 기를 보충해주니 생활의 활력소로 삼으라. ㄱ, ㅂ, ㅈ 성씨 사업가는 내일이 있다. 좌절하지 말고 용기를 내라.
    
▶돼지띠= 3, 7, 9월생은 남에게 지지 않으려고 애써 성공했으나 왠지 외롭고 쓸쓸한 날이구나. 항상 바쁘다 문득 나를 돌아보니 고독한 건 당연하다. 아내의 위로를 받아 힘을 얻으라. 재충전을 위해선 하는 일을 지속해서 추진하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