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공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중 해당 사실과 관련 박석순 의원이 사과를 하고 있다.(사진=송승화 기자)

(송승화 기자) 박석순 공주시의회 의원의 홍보성 명함 배포와 관련 시의원 자질 문제가 논란인 가운데 이번엔 해당 보도를 한 기자에게 ‘법률적 검토’를 운운했다는 의혹이 일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박 의원의 ‘홍보성 명함’ 사태는 자신의 공주시의원 명함 뒤에 남편이 운영하는 자동차 공업사의 전화번호와 계좌번호 등을 인쇄한 채 배포해 시의원 위치를 이용한 갑질이 아니냐는 비난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박 의원은 ‘홍보 명함’ 관련 기사가 보도된 지난주 문제가 불거지자 모 언론사 A기자에게 전화를 걸어 "해당 기사 사진에 자신의 핸드폰 번호가 가려지지 않은 채 보도됐다"며 "법적 검토를 통해 조처하겠다"고 해당 기자에서 통보했다.

그러나 박석순 시의원의 핸드폰 번호는 공주시의회 홈페이지 의원 정보에 적시돼 있어 누구나 알 수 있는 사안이다. 이에 자신과 관련한 기사를 작성한 A기자를 난처하게 하려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또한, A기자에게 법률적 검토를 통보한 후 박 의원은 20일 시의회 본 회의 신상 발언에서 사과했지만, 앞에선 ‘사과’를 하고 뒤에선 사실 보도를 한 기자에 대해 법적 처리를 운운하면서 ‘사과’의 진정성이 의심받고 있다.

문제가된 박석순 시의원 명함 원본(사진=송승화 기자)

이와 관련 박석순 시의원은 모 언론사 기자를 통해 "그런 사실 없으며 개인정보 누출에 대해 아쉬움을 말한 것이다"고 말해 A기자와 다른 입장을 보이고 있다.

A기자는 이와 관련 “전화를 통해 법적으로 검토해 조처하겠다고 말했고 다른 기자들에게도 이런 사실을 말했다”며 박 의원이 거짓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신관동 한 주민은 “명함과 관련 공주시민 모두에게 창피 준 것도 모자라 사실 보도를 한 언론인에게 전화를 걸어 법적 조치를 운운하는 것은 협박이라며 자질이 없는 시의원은 즉시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석순 시의원은 20일 열린 본회의에서 이와 관련 “초선이기에 잘 알지 못하고 소박한 심정으로 명함 뒤에 남편 사업장을 기재해 배우자로서 가정에 도움을 주고자 소시민적 생각을 했고 의원으로서 부적절했다”고 사과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