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3, 4, 8월생은 감정을 앞세우지 말고 침착하게 처신하라. 가정불화와 부모 무관심이 자녀를 탈선하게 만들 수 있으니 자녀를 위해서라도 시간과 관심을 가져야 한다. ㄱ, ㅈ, ㅇ 성씨는 건강 진단을 받아보라. 특히 견비통, 두통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소띠= 재결합과 재혼을 망설이는 1, 9, 10월생은 두말할 것 없이 재결합하라. 특히 상대가 3, 7, 8월생 ㄱ, ㅊ 성씨라면 당신과 인연 있는 사람이다. 성격 차이로 이혼했으나 혼자 살면 계속 후회하게 되니 자존심을 버리고 연락하면 길하다.

▶범띠= 5, 8, 11월생 공무원은 흔들리는 마음을 정리하라. 공직을 떠나면 얼마 안 가 후회하니 자리를 지키라. ㄱ, ㅈ, ㅂ 성씨는 주식 투자는 그만두는 것이 좋다. 지속하면 손해만 보게 된다. 유아원과 유치원 업종 종사자는 길일이다.

▶토끼띠= ㄱ, ㅂ, ㅎ 성씨 의료업 종사자는 침착하고 성의 있게 임해도 실수하기 쉬운 날이니 주의하라. 잘못하면 송사에 휘말린다. 1, 6, 11월생 구설에 오르지 않도록 조심하라. 동쪽 쥐, 토끼띠 말을 믿지 말리. 음식물을 조심해야 한다.

▶용띠= 2, 5, 10월생 사업가는 주변을 정리하고 '하면 된다'는 자신감으로 다시 일어서서 개척하라. 북, 동쪽 사람에게 조언을 얻어 새 출발 하면 좋다. ㅅ, ㅇ, ㅊ 성씨는 부부 의견 대립이 심해지면 별거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 지나친 신경과민은 금물이다.
     
▶뱀띠= 7, 9, 12월생은 지금 하는 사업 탓에 골치 썩을 수 있겠다. 특히 소품이나 선물 가게 등 업종은 인연이 아니니 빨리 정리하라. ㄱ, ㅈ, ㅇ 성씨는 인간의 최대 승리가 내가 나를 이기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일이 잘 안 된다고 포기하지 말라.

▶말띠= 매사 즐거운 마음으로 살아야 건강에도 좋다. 1, 9, 10월생은 염세적인 생각에서 벗어나라. 주위를 돌아보면 나보다 못한 사람도 의기양양하게 산다. ㄱ, ㅂ, ㅊ 성씨는 지조를 지키는 태도가 중요하다. 유혹의 손길을 조심하라.

▶양띠= 정신적으로 고통스러워도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수련이 필요한 날이다. 3, 7, 11월생은 짝사랑은 짝사랑에서 끝낼 것. 무리하게 자기의 속을 드러내 보이면 큰 낭패다 볼 듯. ㄱ, ㅇ, ㅎ 성씨 용기는 인간만이 가질 수 있는 영원한 자랑이며 창조물이다. 힘내라.
     
▶원숭이= 2, 10, 12월생 여성은 늦게 얻은 자식이 무척 귀엽겠지만 지나치면 배우자와 갈등을 빚을 수 있으니 주의하라. ㄱ, ㅁ, ㄹ 성씨 사업가는 지나친 확장을 삼가고 현재 위치에서 내실을 기할 때 의외로 큰 소득이 있겠다. 7, 8, 9월생은 노란색을 삼가라.

▶닭띠= 3, 8, 11월생 직장인은 주객이 전도하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상하 대립을 사전에 방지하라. 4월생 ㅇ, ㅎ 성씨 미혼 여성은 만혼이 운명이니 너무 초조해하지 말라. 오늘 맞선 약속은 피해야 한다.

▶개띠= 2, 6, 7월생 기혼 남성은 아내에게 지나치게 관심을 두면 하는 일에 지장을 받는다. 아내는 미모가 뛰어나 뭇 남성에게 유혹을 받지만 절대로 배신하지 않는 사람이니 안심하고 직장 일에 충실하라. ㄱ, ㅅ, ㅎ 성씨는 꼼꼼하고 내성적인 성격이 업무에 그대로 반영되는 날이다.
    
▶돼지띠= 주위 사람에게 시달리거나 형제간 사소한 의견 충돌을 피할 수 없는 날이다. 4, 7, 9월생은 힘이 들더라도 오늘은 참고 견디라. 회사원 ㅂ, ㅊ, ㅎ 성씨는 개, 소, 양띠에게 자리를 빼앗길 수 있으니 매사 언행을 조심하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