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덕남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미래장학회에서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2기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공고일(2018. 7. 6.) 기준 금천구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다. 단, 예체능특기, 선행 분야 장학생은 거주기간 요건이 미적용된다.

선발분야와 인원은 ‘성적우수’ 18명, ‘예체능특기자’ 7명, ‘선행’ 2명, ‘멘토링’ 10명, ‘자기주도꿈이룸’ 20명으로 총 57명이다. 

특히, 장학회에서 중점을 두고 모집하는 분야는 저소득 가구(중위소득 100%이내)를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과 ‘자기주도꿈이룸’ 분야 장학생이다.

‘멘토링 장학생’은 지역의 뜻있는 후원자로 구성된 멘토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교육과 정서적지지 등 다방면의 지원을 받게 된다. 자신의 진로와 꿈을 위해 성실히 노력할 의지가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자기주도꿈이룸’ 장학생’은 성적향상, 예술, 체육 등 관심분야에 대한 꿈을 자기주도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할 의지가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장학회는 선발심의과정을 거쳐 오는 9월 7일 금천미래장학회 홈페이지에 최종 선발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1인당 100만원에서 18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각 분야별 장학생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서와 분야별 제출서류를 구비해 구청 교육지원과(10층)로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제출하면 된다.  

선발요강 등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고시/공고’ 또는 금천미래장학회 홈페이지(www.gcmirae.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 등 제출서식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서식을 내려 받으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