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지난 8월 7일 녹화를 마쳤다. 여름 특집 제 4탄으로 준비된 이날 녹화는 <이별의 7단계 ’피, 땀, 눈물‘>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MC 유희열은 “여름은 높아진 불쾌지수로 많은 연인들이 이별을 겪는 계절”이라고 설명, 이별 후 겪게 되는 증상들을 총 7단계로 나눠 각 단계들을 대표하는 이별 노래를 한 자리에 모았다고 말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날 스케치북에서 준비한 ’이별의 7단계‘는 1단계 ’현실 부정‘, 2단계 ’분노‘, 3단계 ’현실 인정‘, 4단계 ’후회‘, 5단계 ’확인사살‘, 6단계 ’집착‘ 그치고 마지막 7단계 ’새 출발‘로 이루어졌다. 이별을 주제로 한 특집인 만큼 이별 노래하면 생각나는 가수 7팀으로 구성되었는데 ’이별 여신‘ 다비치, ’오열 장인‘ 바이브와 ’신흥 이별 요정‘ 벤, ’이별 장인‘ 정인과 ’프로이별러‘ 양다일, ’노래방 이별 대통령‘ 플라워와 ’이별 야수‘ 한동근이 출연해 감성 가득한 무대를 선사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마지막 7단계인 ’새 출발‘을 앞두고 MC 유희열은 관객들과 함께 서로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특별한 의식을 가져 아름다운 이별의 마무리를 선물하기도 했다.

다비치, 바이브, 벤, 정인, 양다일, 플라워, 한동근이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 ‘여름 특집 제 4탄 – 이별의 7단계 ’피, 땀, 눈물‘’은 8월 11일 토요일 10시 45분에 KBS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