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대청계곡

(김병철 기자) 가만히 서 있어도 등줄기를 타고 흘러내리는 땀을 주체할 수 없어 연신 부채질을 해봐도 더운 바람만 나오고, 햇빛 샤워로 뜨거워진 차 안은 찜통인지, 찜질방인지 분간하기 어려운 요즘 폭염을 피해 멀리 휴가를 떠날 필요 없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더위를 한방에 날려 버릴 수 있는 물놀이 천국 김해를 즐겨보자.

-우리 동네에서 놀자! ‘무료 물놀이장’

가벼운 복장에 수건 하나면 끝! 돈을 들이지 않고도, 멀리 가지 않고도 우리 동네에서 편안하게 무료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 많다.

장유에는 기후변화테마공원, 김해시 폐기물소각시설(장유소각장) 물놀이 체험장이 있고 뿐만 아니라 올해 개장한 삼방동 삼방공원, 삼계동 화정공원, 어방동 공단어린이공원, 내외동 거북공원과 진영 금병공원의 물놀이장은 워터파크 부럽지 않는 시설을 자랑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장유소각장 물놀이 시설은 운영 3주년을 맞아 주1회 인형극 공연과 기념품도 제공하고 아이스크림도 무료로 나눠준다.

이밖에도 삼계근린공원 등 22곳에서는 바닥분수를 운영 중인데 여름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함께 경제적인 휴가를 즐기려면 바닥분수를 이용해 보자.

장유소각장 물놀이장

 

-워터파크보다 더 깐깐한 수질관리

관내 물놀이시설은 대부분 매일 1회 물을 교환하고 있고 최소 일주일에 한번 이상 청소도 하고 있다. 바닥분수는 물을 수시로 교환한다.

물놀이 시설들은 최근 진행한 수질검사 결과 모두 적합판정을 받아 막연한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

-여름철 대표 쉼터 ‘장유 대청계곡, 상동 장척계곡’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 줄 최고 피서지인 김해의 대표 계곡은 장유 대청계곡과 상동 장척계곡으로 매년 더위를 피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장유대청계곡은 길이 6km에 이르는 긴 계곡으로 맑은 물이 울창한 산림 사이로 흘러 경관이 빼어나고 대청계곡의 장유폭포는 엄청난 규모와 시원한 물줄기로 장관을 이룬다.

장척계곡은 자연 속에서 즐기는 힐링이 대청계곡은 계곡 옆 식당가에서 즐기는 백숙과 오리불고기가 포인트다.

상동장척계곡

 

-김해가야테마파크, 렛츠런파크 물놀이시설

김해의 대표 관광지 김해가야테마파크 가야무사어드벤처에서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무더운 여름동안 물놀이 시설을 조성하여 어른과 아이 모두 다양한 방법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알록달록 우산꽃이 만개한 우산거리 아래에서 따가운 햇볕을 피하며 근사한 사진을 남기기 좋은 포토존과 물안개와 바람을 제공하는 워터포그와 워터팬을 설치하여 테마파크 곳곳을 시원하고 쾌적하게 다닐 수 있도록 했다.

렛츠런파크는 여름이 되면 렛츠런 워터파크로 변신한다.

1,000여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렛츠런 워터파크에는 특히 100m 길이의 미끄럼틀을 설치하여 튜브를 타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이용객들에게 인기만점이다.

어린이의 경우 3,000원이면 물놀이와 렛츠런파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 보자.

-국내 최대 실외파도풀, 롯데워터파크

김해롯데워터파크는 시원하게 펼쳐진 남태평양 해변 콘셉트의 이국적인 시설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물놀이 시설이다.

1일 2만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형워터파크로 17종 43개 물놀이 기구가 있다. 워터파크는 2개의 존으로 실내 워터파크존과 화산에서 밀려오는 거대한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실외 파도풀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도풀, 종합 물놀이시설, 다양하고 스릴 넘치는 슬라이드 시설 등으로 연간 수십만 명이 찾는 김해의 대표적인 피서지다.

 

롯데 워터파크

-누구나에게 열려있는 스포츠센터 수영장

시민스포츠센터, 서부스포츠센터, 동부스포츠센터, 해동이스포츠센터 수영장은 하루 3,500원으로 일일입장이 가능하다.

저렴한 금액으로 누구에게나 문이 활짝 열려 있으니 이용해 보자! 물 안에 몸만 담그고 있어도 시원하고 목욕탕 보다 싼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이색 물놀이 시설, 김해 아기 수영장

이 밖에도 어린 아이 전용 수영장인 베이비 엔젤스와 아엠덕이 있다.

베이베 엔젤스는 외동 신세계백화점 내에 있는 유아 전용 수영시설로 각종 놀이시설뿐만 아니라 부모님 휴식공간도 마련되어 있는 가족 휴식공간이다.

아직 수영을 하기 너무 어린 아기들이 튜브를 끼고 물놀이를 할 수 있어 더운 여름 인기만점이다.

아엠덕은 구산동에 위치한 어린이 수영장으로 수심 1m, 길이 20m의 친환경 해수풀이다.

국가대표상비군 엘리트 수영선수와 체육을 전공한 강사들의 1:5 레슨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무더운 여름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물놀이 공간을 마련했으니 시원하게 즐기시길 바란다”라며 “철저한 수질관리와 안전점검으로 여름철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고 있으니 물놀이천국 김해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삼방공원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