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한 번에 모든 것을 성취하려는 욕심이 앞서니 매사 답답하다. 기다리는 마음도 때로는 필요할 때가 있다.내일을 위해 참을성 있게 열심히 노력하면 웃음꽃을 피운다. ㄱ, ㅈ, ㅂ 성씨 상대가 내 마음을 알고 있으니 양면성을 버리라.

▶소띠= 방해하는 자가 있으니 조심하라. 생각대로 안 돼도 상대방에게 내 다른 모습을 보이지 말아야 한다. ㅈ, ㅁ, ㅎ 성씨가 시기한다. 4, 6, 8월생 인덕이 없어 아무리 열심히 해도 알아주는 이가 없다. 그러나 곧 때가 올 것이다. 빨간색이 길하다.

▶범띠= 순리대로 처리하고, 급하다 해도 서두르지 않으면 곧 그 일이 성사했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1, 5, 12월생은 있는 곳을 떠나고 싶으면 추진하라. 하는 일에 신중을 기하고, 인내심을 갖고 임해야 한다. 단, 일확천금을 노린다면 잘못된 생각이다. 남의 말을 무시하지 말라.

▶토끼띠= 어려운 일을 도와줄 사람이 있겠다. 1, 3, 10월생 동쪽 사람에게 청하면 성사한다. 우는 아이에게 젖을 준다는 말을 잊지 말라. ㄱ, ㅇ, ㅎ 성씨는 남에게 미루지 않고 책임감 있게 추진한 일의 성과가 오늘 이뤄지나 구설에 오른다. 거래처와 언행을 조심하라.

▶용띠= 내 것이나 챙겨야지 남의 것까지 챙겨주다 오해를 산다. 4, 5, 6월생 동쪽으로 추진하는 일은 잠시뿐이다. 서남쪽이 길하다. 검은색은 피하라. 아랫사람과 불필요한 언쟁을 조심해야 한다. 봉변을 당할지도 모른다. 말, 쥐, 닭띠가 힘이 되겠다.

▶뱀띠= 이름을 떨칠 때가 눈앞에 와 있다. 차분한 마음으로 더욱 노력하기를 바란다. 자신 있게 임할 때 홈런을 연속으로 날린다. ㄱ, ㅂ, ㅊ 성씨는 출입을 삼가고, 하루 근신하는 것이 어떨까. 늦게 집을 나서는 일을 피하고 전화로만 연락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말띠= 공든 탑이 무너질까 두렵다. 1, 5, 6월생은 모험하지 말라. 서쪽 사람이 경쟁자가 된다.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걸어서 고궁이라도 가는 것이 좋겠다. 믿음만 불화를 물리칠 수 있다. 가정 화목을 최고로 생각하고 투기적인 것에는 손을 대지 말라.

▶양띠= ㅅ, ㅁ, ㅍ 성씨 고집대로 일 처리 하지 말라. 내일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서는 것이 좋겠다. 3, 4, 8월생 들뜬 마음으로 불필요하게 멀리 여행하는 것은 삼가야 한다. 피로가 누적해 내일을 망치고 가정에 걱정을 끼치니 자중하라.
    
▶원숭이= 어두운 구름이 걷히고 태양이 빛나니 어찌 상쾌하지 않을까. 2, 9, 11월생 쥐구멍에도 볕들 날이 있다더니 생각지도 않던 기쁜 소식이 들린다. 북쪽 사람이 힘이 되겠다. 흔들리는 마음을 슬기롭게 다스리라. 나는 나만 움직일 수 있다.

▶닭띠= 성사할 듯하던 혼인에 약간의 구설이 있을 수다. 모략을 잘 피해야 한다. 친구 말에 맞장구를 치지 말라. 6, 7, 12월생 끈기를 갖고 인내하면 최상의 길이 보인다. 매사 느긋한 자세로 참고 노력하라. 생활에서 활력을 찾는 것이 좋겠다.

▶개띠= 새가 둥지를 떠나 방황하는 수다. 약간 고전할지라도 용기를 내라. 멀리 있는 사람이 만나자고 한다. 그날을 기다리라. 2, 9, 10월생 새로 세운 계획에 좋은 결과가 있겠다. 내일을 위해 전진하라. 비 온 뒤 땅이 더 단단해지는 것처럼 잘 풀리게 된다.
       
▶돼지띠= 아무도 몰라준다고 낙심하지 말라. 때가 되면 알아줄 날이 있을 것이다. 1, 4, 7월생은 이성의 도움으로 귀인을 만난다. ㄱ, ㅇ, ㅊ 성씨는 이사나 변동하라. 매사 순조로우나 무모한 일에 손대면 실패를 자초한다. 성급하게 해도 역부족으로 필패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