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법조인이면 혹시 불미스러운 돈이 흐를 조짐이 보이니 현명히 판단하라. 판매업 종사자는 주위의 시기, 질투가 그치지 않는다. 4, 5, 6월생은 동쪽에 물건을 진열하라. ㅅ, ㅈ, ㅍ 성씨 혼자 하는 일은 순조롭게 진행한다.

▶소띠= 편리한 것에 너무 길든 나는 조금만 힘들어도 쉽게 포기하고 만다. 끈기와 참을성이 부족하면 그만큼 나약해져 의지력과 창의력마저 시들어 버린다. ㅈ, ㅂ, ㅎ 성씨는 지금의 고달픔이 미래의 평온함을 이룬다.

▶범띠= '내가 최고'라는 생각에 모든 것을 내 손아귀에서 흔들려 한다. '내가 아니면 안 된다'는 자만심을 버리라. ㄱ, ㅅ, ㅍ 성씨는 내가 아니더라도 그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다.

▶토끼띠= 청빈한 마음으로 모든 것을 대하라. 겸허와 겸손은 당신의 부자연스러운 마음에 평화를 준다. ㄱ, ㅁ, ㅈ 성씨는 그물에 걸리지 않는 바람처럼 항상 긍정적인 태도로 생활하라. 길게 보되 의뢰심을 버리라. 2, 4, 9월생은 동업 운이 트인다.

▶용띠= 책장 속 책은 보지 않으면 먼지만 쌓인다. IQ가 아무리 높다 해도 머리를 쓰지 않으면 녹이 슬고, 창의력은 시든다. 2, 5, 10월생은 보람과 즐거움의 지표라고 생각하면 짜증도 줄어든다. 갈색이 안정을 준다.

▶뱀띠= 모든 물건은 인간이 만든다. 5, 9, 11월생은 내 안목이 부족해 찾지 못할 뿐이지 나를 필요로 하는 곳은 많다. 뱀, 원숭이, 양띠에게 도움을 청하라.

▶말띠= 가까이 있을 때는 미워했지만, 멀리 가버리고 나니 자꾸 보고 싶어진다. 1, 3, 10월생 ㄱ, ㅍ, ㅎ 성씨는 인재가 좋은 길을 찾아 떠난다면 기분 좋게 보내주는 것이 유종의 미를 거두는 방법이다. 훗날 그로 인해 덕을 볼 수 있으니 결단이 필요하다.

▶양띠= 4, 7, 10월생 남쪽에 이력서를 내면 반가운 소식이 온다. 쓸데없는 낭비라 생각하지 말고 귀가할 때 선물을 아끼지 말라. 마음이 한층 편해진다. ㅈ, ㅂ, ㅎ성씨 자동차 운송업 종사자는 사업이 평탄하지 못하니 친절을 몸소 실천하라.

▶원숭이= 아랫사람에게 따끔한 충고도 좋지만, 칭찬도 아끼지 말라. 3, 8, 11월생 동쪽에 거래처가 있으면 그들도 칭찬하라. 메아리가 돼 내게 되돌아온다. ㄷ, ㅊ, ㅎ 성씨 손재수 있으니 집에 돈을 두지 말라. 투기는 금물이다.

▶닭띠= 인생에서 연습은 없다. 현재 위치에서 후회하지 말고 밀고 나아가라. 육체는 고달파도 반드시 승리할 것이다. 보험, 증권업 종사자는 신용이 우선이다. 끈기와 의지도 필요하다. 1, 3, 7월생은 애정에서 눈물을 흘리겠다.
      
▶개띠= 문이 열리기만 바라지 말고 지혜와 용기로 열려고 노력하라. 자만심과 나태함을 버릴 때다. 노력한 뒤에야 보람이 따른다. 2, 7, 11월생 증권은 불운하다. ㄱ, ㅂ, ㅊ 성씨 검은색은 피하라. 감기, 기관지 건강을 특히 챙겨야 한다. 동쪽이 길하다.

▶돼지띠= 정신적으로 여유 있는 의식 세계를 지닌 나다. 외딴 섬에서 산다고 해도 고립감을 느끼지 않는다. ㅂ, ㅊ, ㅎ 성씨 맞벌이 부부는 분수만 지키면 활력을 되찾고 상승한다. 5, 7, 9월생 남쪽으로 변동은 문제없으니 추진하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