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강 김동성 작가는 7월 25일부터 8월 24일까지 부산시 기장군 죽성드림세트장갤러리에서 “H0t" 한 돌 새김전 개최한다.

(김병철 기자) 서예와 문인화 전각까지 두루 섭렵한 현강 김동성 작가는 더위와 맞서 잠시도 쉬지 않고 인고의 시간들로 탄생시킨 신비하고 놀라운 작품을 선보인다.

현강 김동성 작가는 오는 7월 25일(수)부터 8월 24일(금)까지 한 달간 부산시 기장군 죽성드림세트장갤러리에서 “H0t" 한 돌 새김전 개최한다.

김 작가는 중국총리공관 내 즉석휘호 2점 영구전시, 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 및 현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일본, 영국, 라오스, 독일, 중국으로 초대전과 순회전, 단체전 등으로 활발한 작품 발표 전을 하고 있다. 또한 오늘의 작가상과 올해의 인물로 선정되어 초대전을 여러 번 가진바 있는 유명한 작가의 대열에 서 있다.

이번 전시장 죽성드림세트장은 지난 2009년 sbs드라마 ‘드림’ 세트장으로 지어졌으나 드라마가 끝나고 갤러리로 변모한 곳으로 전각전시 관람과 아울러 신비하고 특별한 전각 소품을 저렴하게 소장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김 작가는 초대 인사말에서 “이번 전시회 관람은 특별한 여름휴가”가 될 것이다. 하루에 수백 명이 모여드는 유명한 관광지로 “기장 대변항에서 송정해수욕장과 해운대로 이어지는 달맞이 고개 길을 드라이버 하면 해변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도 함께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 작가는 지난 3월 11일 고향인 부산 기장군 정관읍 매암아트홀에서 ‘연어가 날아오르다’ 전시회를 열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