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의회

(신하식 기자) 도봉구의회는 지난 7월 18일부터 7월 24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80회 임시회를 개회하였다.

임시회 첫날인 지난 18일은 개회식에 이은 본회의에서 제280회 서울특별시 도봉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 2018년도 제1차 정례회의 집회일 결정의 건, 구정업무보고의 건 및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처리하였으며, 홍국표 의원이 구립 무수골 데이케어센터 안전사고와 관련하여, 고금숙, 조미애, 강신만 의원이 제8대 도봉구의회 전반기 원구성 관련하여 각각 5분자유발언 및 신상발언이 있었으며, 이동진 도봉구청장의 시정연설이 이어졌다.

7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과 승인안 등의 심사가 예정되어 있고, 임시회 마지막 날인 7월 24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심의한 안건에 대하여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상정된 안건은 ▲한시기구(지속가능발전추진단) 연장 운영과 관련하여 서울특별시장과의 협의사항을 반영하여 존속기한을 변경하고자 하는 ‘서울특별시 도봉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위법령 개정에 따라 개방화장실 지정 절차를 완화하고, 법률의 위임없이 해당 기준을 초과하는 조례규정을 상위법령에 맞게 규정하기 위한 ‘서울특별시도봉구공중화장실설치및관리에관한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0개의 안건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