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총 64명 규모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공주시, 총 64명 규모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 송승화 기자 ssong1007@naver.com
  • 승인 2018.07.12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권 부시장, 인사원칙과 결원발생 직위 등 종합 고려한 인사

공주시청 전경
공주시청 전경

(서울일보=공주 송승화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12일 오후 하반기 정기 인사와 관련 언론 브리핑을 박용권 부시장 주제로 실시했다.

이번 하반기 승진 인사는 4급 3명, 5급 10명, 6급 6명, 7급 3명, 8급 29명이며 5급 이상 전보 13명으로 총 64명 규모다.

이번 인사엔 공로 연수 17명, 명예퇴직 3명, 육아휴직 및 복직 등으로 민선7기 시정 주요공약과 정책사업 추진을 위해 단행했으며 조직의 안정을 위해 소폭 실시했다.

또한, 5급 이상, 6급 이하 전보를 분리 시행하고 부서장 인사제청 및 개인 희망 보직 신청제로 상생하는 소통 인사를 실시했다.

인사 시기는 오는 16일자 5급 이상 승진 및 전보인사를 하며 6급 이하 전보인사는 오는 23일 실시할 예정이다.

박용권 부시장은 이번 인사는 인사원칙과 관련 결원 발생 직위의 직렬정원을 반영했으며 인사적체, 직렬 간 안배 승진 검토 대상, 업무역량 등을 종합고려 했다고 밝혔다.

승진자 결정과 관련 박 부시장은 “승진 후 근무 기간이 6개월 이내인 공무원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승진 제외를 원칙으로 했으며 이는 퇴직에 따른 업무단절 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침이다”고 설명했다.

각 급수별로는 4급은 정책판단능력, 시정발전 기여도, 조직관리 역량, 협치 능력을 최우선으로 고려했으며 5급은 자기기술서를 기초해 업무실적, 관리자의 역량, 조직관리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6급은 중간관리자의 기본소양 및 업무추진 능력 등을 7급 이하 승진후보자는 명부 순위 및 근무경력 등을 고려해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사와 관련 ‘민선 7기 새로운 출범과 함께 취임 초 조직의 안정화에 중점을 두고, 시정의 역점·현안사업을 더욱 활력 넘치게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고 밝혔다.

박용권 공주시 부시장은 21일 오후 하반기 정기 인사와 관련 원칙과 기준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송승화 기자)
박용권 공주시 부시장은 21일 오후 하반기 정기 인사와 관련 원칙과 기준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송승화 기자)

공주시 2018년 하반기 정기인사 승진자 명단

◇ 4급 승진 및 전보(4명)

△ 시민국장 심규덕(승진) △ 안전산업국장 박승구(승진)△ 의회사무국장 황의병 △ 농업기술센터소장 정광의(승진)

◇ 5급 승진의결 및 전보(22명)

△ 시정담당관 조중범(승진의결) △ 감사담당관 김범주 △ 세무과장 김영신 △ 교육체육과장 김계영 △ 안전관리과장 김대환 △ 기업경제과장 김정태 △ 산림과장 곽병수(승진의결) △ 도시정책과장 김영준(승진의결) △ 허가과장 박지규 △ 수도과장 최인종 △ 의회 전문위원 최위호, 류근욱(승진의결) △ 정책사업과장 김영선 △ 기술보급과장 이은복(승진의결) △ 복지시설사업소장 오동기 △ 유구읍장 윤도영 △ 탄천면장 황도연(승진의결) △ 반포면장 이주성(승진의결) △ 정안면장 이은창(승진의결) △ 우성면장 오재석 △ 웅진동장 천용순(승진의결) △ 신관동장 이석우(승진의결)

◇ 6급 승진(6명)

△ 시정담당관실 유규상 △ 복지지원과 서용한 △ 산림과 경길현 △ 수도과 장은수 △ 보건과 김현수 △ 이인면 전종환

◇ 7급 승진(3명)

△ 토지과 윤혜옥 △ 창조도시과 변지용 △ 정안면 안상진

◇ 8급 승진(29명)

△ 문화관광과 김서진 △ 문화재과 이정욱 △ 안전관리과 김종찬 △ 기업경제과 신재성, 임빛나 △ 산림과 이승현 △ 허가과 김보미, 박지인 △ 환경자원과 오길재, 윤용호, 이홍주 △ 수도과 노화영 △ 기술보급과 공형빈 △ 시립도서관 오현석 △ 복지시설사업소 최덕기 △ 유구읍 박성수, 강설은 △ 탄천면 김의준, 원효정 △ 계룡면 최선관 △ 의당면 신수지 △ 정안면 노영두 △ 우성면 권자연 △ 사곡면 박슬기 △ 신풍면 권용덕, 김다희, 서영은 △ 웅진동 이현주 △ 옥룡동 김아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