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의회 환경해양농림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농업현장의 최일선에서 농업발전을 위해 행정을 펼치고 있는 농업기술센터와 센터 내 시설을 방문했다.

(김병철 기자) 창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봉련)는 12일 창원시의회 환경해양농림위원회(위원장 노창섭) 소속 의원들이 농업현장의 최일선에서 농업발전을 위해 행정을 펼치고 있는 농업기술센터와 센터 내 시설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의원들은 먼저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센터 내 유기동물보호소를 둘러봤으며, 유기동물보호소의 유기동물 관리와 보호가 어떠한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유기동물보호에 대한 현실적인 정책과 환경 개선이 필요하다”며 관심을 표현했다.

이어 지난해 12월 준공한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방문해 농산물 가공시설과 장비를 둘러보며 “농산물가공지원센터가 농가소득 창출과 농업인 창업의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가공센터 운영에 혼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창원시 박봉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국내외 농업환경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생명산업인 농업이 창원의 경제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창원 농업발전을 위해 의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