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직원 마음건강 힐링 프로그램 운영

(김보식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지난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직원 마음건강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심신치유를 통해 친절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근무할 수 있는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

프로그램은 감정 정화를 위한‘향기로 치유하는 아로마테라피’와 런치특강 ‘커피의 꽃 핸드드립을 통한 마인드 힐링’등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은 직원들이 업무에 부담 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점심시간에 운영되었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아로마 향미 체험, 셀프마사지법 등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서구는 향후 한방 힐링워크숍 등의 스트레스 치유 프로그램을 추가로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구례, 제1기분 재산세 13억1천만원 부과

(이종기 기자) 구례군은 2018년도 제1기분 재산세 12,794건 13억 1천만 원을 부과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현재 부동산을 소유한 자에게 7월과 9월에 나누어 부과되며, 이번 부과대상은 주택 및 건축물 분으로 주택의 경우 본세 기준 20만 원 이하는 7월에 일시 부과하고, 20만 원 초과는 7월과 9월에 각각 2분의 1 금액으로 나누어 부과된다. 토지분 재산세는 오는 9월에 부과될 예정이다.

재산세 납부 마감일은 오는 7월 31일까지며, 전국 금융기관 및 우체국에 납세고지서로 납부 가능하다. 그밖에 가상계좌 이체, 신용카드 납부, ARS 전화 납부 위택스 및 인터넷 지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다.

또한, 납세 고지서 없이도 금융기관에 설치된 현금 입출금기(CD/ATM)에 통장 또는 현금카드, 신용카드를 이용해 본인 또는 타인(전자납부번호로 조회)의 부과내역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다.


담양, ‘2018 국제교류사진전’ 개막

사진=담양군

 

(김창석 기자) ‘2018 국제교류사진전’ 개막행사가 10일 오후 4시 전남 담양에 위치한 담빛예술창고 전시관에서 열렸다.

(재)담양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포토탓과 협력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 개막식에는 최형식 담양군수, 포토닷 박이찬 국장, 중국 대리국제사진축제 조직위원장인 ‘바오’ 감독을 비롯해 국내외 유수의 사진작가 8명, 관람객 7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8명의 작가 필립 퍼키스(Philip Perkis), 라규채, 석재현, 이정록, 양다(Yang Da), 쟈키(Jia Ke), 리양(Li Yang), 스쯔후이(Shi Zhi Hui)는 사진의 관계성에 대한 함축된 의미로 소통의 작업을 진행하는 작가들로, 이 전시를 통해 동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사진 매체가 지닌 주요성(主要性)을 전하고 있다.

전시된 50여 점은 평화롭기 그지없으며 이들의 이야기는 끈기와 인내의 중요성을 기반하며 대상의 또 다른 본질을 표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