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키앤파트너스-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 블록체인 기업 발굴 투자 프로젝트 추진
㈜핸키앤파트너스-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 블록체인 기업 발굴 투자 프로젝트 추진
  • 이진화 기자 ljhljh3469@seoulilbo.com
  • 승인 2018.07.05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화 기자) 지난 3일 블록체인 개발사 ㈜핸키앤파트너스(대표이사 김한석)가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회장 이선호)와 블록체인 기술 기반 프로젝트 추진 및 컨설팅 업무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핸키앤파트너스와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국간 블록체인 기술 교류 및 산업에 적용될 수 있는 분야를 발굴하여 적용하기로 했다.

또한 양국의 블록체인 관련기업 간 교류의 장을 열고 유망 블록체인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를 유치하는 등 산업 전반에 대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는 지난 5월 17일 서울 밀레니엄힐튼 호텔에서 제1회 ‘일대일로 한?중 기업인 고위급 포럼 및 실크로드카니발 문화만리행 출범식’을 개최하였고, 이번 행사에서 한?중 양국 기업간의 실질적인 교류와 비즈니스 무역 상담을 통해 약 3천만USD에 달하는 MOU 협약을 이끌어 내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교류 행사를 통해 한?중 양국을 포함하여 일대일로 연선 국가들간의 민간 교류와 경제?무역?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다.

스위스 제네바에 공식 설립등기를 하고 일대일로 연선국가들의 민간교류와 경제?무역?문화교류를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실크로드국제교류조직(SICO)의 주한국총대표이자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이선호 회장은 ‘지난 5월 17일 행사를 통해 한?중 양국의 많은 민간기업들이 상호 교류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던 경험과 기회를 바탕으로 이번 핸키앤파트너스와의 협약을 통해 한?중 양국의 블록체인 기술 관련 교류와 합작 프로젝트를 성사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핸키앤파트너스는 최근 농심그룹 자회사인 기술 개발 기업 엔디에스와 블록체인 기술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자격증 발급/증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 가능한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핸키앤파트너스 김한석 대표는 LG CNS 개발자 출신으로 LG ERP 시스템 및 챗봇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를 담당한 바 있으며 석사, 박사 출신의 블록체인 개발자들과 함께 핸키앤파트너스를 설립하여 블록체인이 적용 가능한 산업 분야에 컨설팅 및 기술 지원 업무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핸키앤파트너스 김한석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하여 국가간 산업 발전과 기술 교류가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