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현석 신임 남양주소방서장 취임

(이진호 기자) 남양주소방서는 7월 1일 제8대 신임 남양주소방서장에 권현석 전 북부소방재난본부 대응구조과장이 취임해 2일부터 본격적인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권현석 신임 서장(사진)은 1986년 지방소방사 공채로 소방공직에 입문한 이래 소방분야의 요직을 두루 거쳤으며 행정업무와 현장 활동에 능통한 지휘관이다. 특히 끊임없는 자기개발로 서울시립대 대학원을 졸업(박사과정 수료)하였고, 평소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직원들에게 신망이 두터운 인물로 인정받고 있다.

권현석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67만 남양주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지휘관으로써 안전하고 살기 좋은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방서직원 개개인이 안전 전문가라는 소명을 갖고, 급변하는 소방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한다면 시민들은 언제나 남양주소방서에 사랑과 신뢰를 보낼 것”이라고 전했다.

 


대구성서署-다비치안경, 안경 지원 업무협약 체결

(박영규 기자) 대구성서경찰서(서장 이광석)에서는 6월 28일 대구 달서구 이곡동 소재 다비치안경에서 범죄피해자 무료안경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범죄피해로 인한 시력검진 및 맞춤안경이 필요하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구입할 수 없는 피해자의 회복을 돕기 위해 추진되었다.

경정 황인구 (대구성서경찰서 청문감사관)는 “관련 기능에서는 실질적으로 경제적 형편이 어렵고 안경서비스가 필요한 범죄피해자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