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30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강당에서 한국상공연합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영기) 정부승인 경제활성화 일자리 창출 OEM 사업 출범식이 열렸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영기 이사장,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전병길 회장과 이진화.김정태 공동회장,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이희선 회장, 이재오 전특임장관, 오유방 변호사 등 300여 명이 참석 자리를 빛냈다.

김영기 이사장은 이날 출범식에서 "개방 경제시대의 국내적 요인뿐 아니라 국제적 요인이 경제흐름을 좌우 한다" 며 "대한민국 경제와 서민 경제는 중대한 기로에 서있다"고 강조하며 우리 경제가 거꾸로 돌아 간다면 큰 피해자는 서민들과 소상공 들이이다" 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소상공인들이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도우며 협동조합을 결성해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보호해 나가야 한다" 며 "국가와 지역 경제에 생기를 불어넣고 사회 곳곳에 온기를 불어넣는 일에 앞장 서겠다" 고 밝혔다.

이재오 전 특임장관은 김 이사장의 인사말이어 축사에서 "소규모 사업체들이 우수한 상품의 연구개발(R&D)을 통해 출시해도 효율적인 출하와 통로에 대한 어려움이 많았던게 사실이다" 고 회고했다.

이 전 특임장관은 이어 "일반 소비자들이 저렴하게 좋은 상품을 찾아 협동조합을 거쳐 구매 또는 소비할 수 있는 한국상공연합사회적협동조합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