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비발디캠퍼스 조감도
▲한라비발디캠퍼스 투시도

㈜한라가 6월 말 충남 당진시 수청동 당진수청지구 공동1블록에서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를 분양한다.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전체 839가구, 지하2층~27층 7개 동 규모다. 전용면적은 59~110㎡로 5개 타입이다. 전용 면적 별로는 ▲59㎡ 390가구 ▲74㎡ 178가구 ▲84㎡ 266가구 ▲101㎡ 2가구 ▲110㎡ 3가구다.

이 단지는 당진 지역에서도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시내 중심권에 위치한다. 세로축으로 당진 버스터미널과 당진 시청 사이 중앙에 있어 대형마트 등 상업시설, 중심 학원가 등 시내권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있다. 단지 맞은편으로 당진센트럴시티 도시개발구역(수청1지구)와 수청2지구가 들어 설 예정으로 당진의 신흥 주거단지로 개발돼 향후 미래가치 또한 우수하다.

인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수청지구는 당진 시내 중심권역에서도 ‘알짜’로 꼽히는 지역이다. 이번 분양으로 시내권에 10년 이상 노후 아파트 입주민들이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이전수요가 있어 신규 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조성되고 있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당진 지역 최초 교육특화 단지로 다양한 특화시설이 들어선다. 국내 유명 학원과 연계한 에듀센터를 도입해 수준 높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입주민에게 할인 등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각 동마다 설치되는 헬로라운지(주민편의공간)는 ㈜한라만의 특허 받은(특허 출원:제10-1672836호) 교육특화 시설로 스터디룸과 자유 독서룸, 입주민 라운지, 무인택배시스템 등이 갖춰진다.

단지 내 꾸며지는 숲속도서관은 싱그러운 자연 속에서 독서와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숲속도서관은 2000㎡ 규모의 천연 잔디광장인 ‘비발디플라자’와 500㎡ 규모의 편백나무 삼림욕장 ‘숨쉬는 숲’과 연계돼 자연 속에서 독서를 할 수 있는 힐링학습공간으로 꾸며진다. 또 교육과 건강, 안전을 우선으로 공간별 테마를 부여한 어린이 놀이터 ‘숲속 운동장’, ‘사자의 홈파티’ 등이 들어선다. 자녀의 보다 안전한 등 하교를 위해 ‘안심셔틀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더욱 심해지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을 줄여주기 위한 특화 시설을 단지에 담았다.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에서는 에어워셔(미세먼지 제거기)를 각 동마다 설치해 귀가 전 옷이나 신발에 묻은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에어워셔는 ㈜한라 고유의 특화상품으로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가장 공신력을 인정 받고 있는 독일 IF DESIGN AWARD에서 2016년 "WINNER" 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상부 및 몸체에 10개의 에어노즐이 몸에 붙은 미세먼지 제거를 도와준다. 또한 기기에 장착된 LCD 패널에서는 한국환경공단이 제공하는 실시간 대기환경정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원적외선 조명을 통한 살균까지 가능해 더욱 안심이다.

또한 단지 내 미세먼지 상태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설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 수준을 체크해 실외활동 등 대비가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걱정 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체육관도 들어설 계획이다.

단지 옆에서 개발중인 계림공원은 향후 잔디마당과 아트센터, 억새밭, 생태연못, 스카이타워 등을 갖춘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될 예정이다.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는 공원과 맞닿아 내 집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는 숲세권 아파트로 꼽힌다.

㈜한라 분양 관계자는 “지난 2007년에 분양한 당진 원당 한라비발디가 지역에서 최선호아파트로 꼽히는 등 한라비발디 브랜드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분양하는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역시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견본주택은 6월말 오픈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충남 당진시 수청동 926-1번지에 있다.

문의 1899-8830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