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입속에 들어있는 것까지 서로 바꿔먹을 수 있을 만큼 친한 사이라도 금전 관계만은 구분하는 것이 좋겠다. 잘못하다가 관재 구설에 휘말린다. ㄱ, ㅂ, ㅊ 성씨 애정은 고독감에서 벗어날 수다. 천정배필이 동북쪽에서 온다.   

▶소띠= 요행을 바리기보다 내가 노력해 이뤄야 성취감이 배가 된다. 남에게 의지하려는 성격을 버리고 내 멋진 두뇌로 새로운 것을 계발하라. 남, 동쪽에 길이 있다. 투기는 삼가라.
   
▶범띠= 모든 일이 생각대로 안 된다고 낙심하지 말라. 때가 왔으니 희망이 보인다. 열심히 노력하면 명예도 얻겠다. 거짓 사랑, 거짓 사업은 타 버린 재와 같다. 3, 4, 5, 11월생은 용기가 필요할 때다. 옮기는 것이 낫고, 오늘보다 내일이 더 좋다.   

▶토끼띠= 오늘은 근신하자. 한 가지 일에 너무 집착하다 보면 마음의 병으로 고생할 우려가 있다. 잡힐 듯하면서도 잡히지 않는다. ㄱ, ㅇ, ㅍ 성씨 사업은 그런대로 진행하나 애정 문제는 고민으로 한숨 소리가 커진다.
   
▶용띠= 모든 일이 자신감만으로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 시작은 좋으나 도중에 좌절할 우려가 있으니 확실한 계획을 수립해 재도전하라. 사랑하는 자와 모든 것을 상의해 결정하라. ㅂ, ㅊ, ㅎ 성씨 급하다고 아무것이나 하면 손해를 입는다.
   
▶뱀띠= 보고도 못 본 듯이 넘겨도 되는 것인데 너무 참견하면 불화가 생긴다. 넓은 아량으로 이해하라. 나만 생각하면 상대는 운다. 고집만 부리지 말고 환경을 바꾸라. 돈이 들더라도 변동하는 것이 좋다. 2, 6, 8월생 용기가 필요하다.
    
▶말띠= 인간관계 때문에 복잡한 일이 중복돼 피로가 겹쳐 건강이 우려된다. 나를 돌보는 것도 내일을 위한 투자다. 정리할 것은 빨리 정리하라. ㄱ, ㅇ, ㅈ 성씨는 욕심부리지 말자. 확장은 삼가야 한다. 자녀 문제는 신중히 처리하라.
   
▶양띠= 남을 의심하는 것은 좋지 않은 습관이다. 내가 솔직하면 남을 의심하지 않는 법이다. 믿는 마음을 가지라. 내 것이 아니면 쳐다보지도 말라. 2, 7, 11월생 산 넘어 산이 있다. 둘을 원하면 망신 수 있다.
   
▶원숭이띠= 무기력한 나를 돌아볼 때가 왔다. 내 능력을 알아야 남을 지배하고 이끄는 지혜가 생기는 법이다. 모든 일에 시야를 넓힐 필요가 있겠다. 지금 있는 그것에 만족하라. ㅅ, ㅈ, ㅊ 성씨 욕심은 금물이다.
   
▶닭띠= 친지 주선으로 모든 일이 풀릴 운이다. 교만하지 말고 겸손한 태도로 일관하라. ㄱ, ㅈ, ㅎ 성씨는 자신감만 갖고는 모든 것을 할 수 없다. 서남쪽 사람에게 힘을 얻으라. 용기를 내야 한다.
 
▶개띠= 사업을 하는 사람은 매사 세심히 신경을 써야겠다. 혼자 사는 것은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목이 마른 자가 물을 찾는 법이다. ㅂ, ㅊ, ㅎ 성씨는 채무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자금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다.
   
▶돼지띠= 예기치 않던 걱정거리가 생길까 염려된다. 조심해서 일 처리하는 것이 좋겠다. 특히 재물이나 이성 문제로 구설수가 있겠으니 더욱 조심하라. 남쪽이나 북쪽의 ㄱ, ㅂ, ㅇ 성씨는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