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후보는 13일 오후 발표된 출구조사 발표 후 이와 관련 소감을 말하며 이번 결과는 세종시 학부모-교육가족의 힘이다고 말했다.(사진=송승화 기자)

(세종=송승화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후보는 6-13 지방선거 방송 3사 출구 조사 1위 발표 후 결과에 대해 세종 시민, 학부모, 교직원께 감사한다고 말했다.

최교진 시 교육감 후보는 오후 6시 발표된 출구 조사에서 52.7%로 2위인 최태호 후보와 격차를 28.9% 차로 벌리고 시 교육감 당선이 유력하다.

출구조사 결과 발표 직후 최교진 교육감 후보는 “지난 4년 일 할 수 있는 허락 해주고 다시 4년을 맡겨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앞으로의 4년과 관련 “이 평가는 함께 일한 세종교육공동체 모두의 노력이며 시민의 앞으로 해 온 것 같이 교육혁신, 교육복지 등 미래 세대를 살아갈 아이들의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당선은 아이들이 미래로 가는 더 큰 길을 내라는 시민의 명령이며 시민의 뜻에 따라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 세종답게 아이 키우는 일이 행복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아이들을 미래가 원하는 인재로 키우며 세종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새길을 열며 세종교육을 세계가 본받는 교육으로 만들며 이 모든 일은 교육가족, 시민 여러분과 힘을 모아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