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3710지구는 고려인마을 자녀를 위한 통학차량을 기증했다.

(김성대 기자) 국제로타리3710지구는 지난 11일 지구사무실 주차장에서 광주이주 독립투사 후손 고려인마을 자녀를 위한 통학차량을 기증했다. 이날 기증된 차량은 현대 스타렉스 12인승으로 총 3,000여만원이 투입됐다.

차량을 후원받은 고려인마을은 이 차량을 고려인마을 자녀들이 공부하고 있는 광주새날학교 통학용 차량을 이용할 계획이다. 국제로타리 3710지구는 지난 2008년 동광주로타리클럽을 통해 스타렉스 12인승 차랑을 광주새날학교에 기증한 바 있다.

하지만 차량노후로 인해 등하교 차량으로 이용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 소식을 접한 국제로타리 3710지구 박요주 총재를 비롯한 회원들은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새차를 구입해 광주정착 고려인마을 주민들의 자녀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차량이 기증되는 현장에는 박요주 총재를 비롯한 나일도 차기총재, 박동호 차차차기 총재, 손재윤 사무총장, 전낙현 전 사무총장, 이은래 차기사무총장, 심행 차기재무총장, 지구 산하 로타리클럽 회장 등이 참석했다.

그리고 고려인마을에서는 최창인 고려인동행위원회 지역주민 상생협력단장, 오경복 고려인마을 사무총장과 고려인마을 주민 등이 참석해 차량을 기증해 준 국제로타리3710지구에 감사를 전했다.

한편, 박요주 총재가 이끌고 있는 국제로타리 3710지구는 관할 지역이 광주·전남 서부지역 9개 시·군과 광주지역으로 90여클럽에 3,400명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