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상반기 건설기계사업 운영실태 점검

(정대협 기자)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이달 20일까지 건설기계사업 운영실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점검은 건설기계사업자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고 사업을 하는 행위에 대한 점검으로써 건설기계 운행 및 작업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건설기계사업 각 사업의 주기장 보유시설 확인서류, 사무실 소유ㆍ사용권 증명서류 등의 점검과 미등록 또는 말소된 건설기계를 사용 또는 운행하는 행위, 매매용 건설기계를 사용하거나 운행하는 행위, 자가용을 대여하는 등의 위법행위 단속이다.

특히 군은 이와 더불어 건설기계임대차 등에 관한 계약의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건설기계임대료 체불도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점검결과 위법행위 적발시에는 ‘건설기계관리법’에 따라 과태료 부과, 행정처분 및 형사고발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건설기계관리법 및 건설기계임대차 계약에 따른 의무사항을 준수하여 위반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건설기계사업자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주, 아동수당 사전 신청 접수

(이미길 기자) 성주군은 오는 6월 20일(수)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 접수가 시작된다. 또한 9월 21일 아동수당 첫 급여가 지급된다.

아동수당 수급대상(만6세 미만) 아동을 보호하고 있는 보호자나 대리인은 6월 20일부터 아동 주소지 읍‧면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아동수당은 신청한 달의 급여분(사전신청은 제외)부터 지급된다. 따라서 9월분 아동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9월말까지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출생 아동의 경우 출생신고 기간 등을 감안해 출생 후 60일 이내에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출생한 달부터 소급하여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

사전신청 기간이 충분히 주어지는 만큼 가급적 혼잡 시간대를 피하여 신청하면 된다.


청도, 폐자재 야적장 아름다운 정원 변신

사진=청도읍

 

(김경곤 기자) 청도읍(읍장 김종현)에서는 청도의 관문인 송읍리 및 모강사거리 인근에 폐자재 등이 방치되어 미관을 해쳤던 자투리땅을 아름다운 정원으로 가꾸고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자부심 제고는 물론 아름답고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경관정비 사업을 추진했다.

김종현 청도읍장은 “지속적으로 경관정비를 실시해 미관을 저해하는 요소를 근절하고, 공동체의식 함양 및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거리환경을 조성하여 맑고 깨끗한 청도이미지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경산, 용성면청년회 경로잔치 개최

사진=경산시

 

(김경곤 기자) 경산시 용성면청년회(회장 염종하)가 주최하고, 행복나누기 가족봉사단(단장 민향심)의 주관으로 6월 10일(일) 9시부터 용성초등학교 운동장과 강당에서 ‘다시 젊음으로’라는 주제로 어르신 400여명을 모시고 미용 및 염색봉사 등의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행복나누기 가족봉사단(단장 민향심) 회원들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손·발 마사지와 함께 커트 등 미용․염색 봉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이어지는 2, 3부 행사에서는 용성면 청년회에서 푸짐한 점심 및 다과를 대접하고, 초청공연이 이어져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염종하 청년회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행사를 마련하여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효 사상을 실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행사를 함께 주관해주신 행복나누기 가족봉사단을 비롯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청송, 하절기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신문길 기자) 청송군이 오는 15일(금)까지 하절기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신청자 본인의 주소지가 청송군으로 되어있고, 전문대학 이상의 재학생으로 저소득층 또는 농업인의 자녀 중 관내 중·고등학교 졸업생 이어야 한다. 단, 중·고등학교 모두 관외 학교를 졸업한 학생, 대학원·방송통신대·사이버대학 재학생, 부모가 모두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또는 자영업자의 자녀인 경우 제외된다.

모집 인원은 25여명 정도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자녀, 한부모 가정,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최종 선발자는 이달 말 개별로 통보하며, 7월 중 20일 정도 군청 및 읍·면사무소에서 근무하게 된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지역 내 거주 대학생들에게 군정 업무를 직접 체험하게 하여 군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의 폭을 넓히고, 건전한 사회활동을 통한 학비 조달에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사업으로 많은 학생들이 신청하여 활발히 이루어 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