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주택전문가 이창우 세종시 고운동(제13선거구) 시의원 후보는 자신의 공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고운동 정책 '큰 지도'를 선보이며 시민이 편하게 공약을 접할 수 있도록해 주의 이목을 끌고 있다.(자료=이창우 후보 선거 캠프)

(세종=송승화 기자) 이창우(43) 바른미래당 세종시 제13선거구(고운동) 시의원 후보는 자신이 생각하는 고운동의 공약과 미래 발전 방향을 담은 고운동 ‘큰지도’를 선거 공보물로 제작해 주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 후보가 제작한 고운동 ‘큰지도’엔 대중교통 부제로 불편을 겪는 주민을 의식해 ‘고운도(島)를 고운동(動)’으로란 슬로건을 내걸었다.

큰 지도엔 이 후보의 주요 공약 4가지가 지도와 함께 현재 상황과 미래의 변화된 상황을 비교했다.

우선, 고운동 최대 관심사인 고운 뜰 공원을 첫 번째로 공약으로 제시해 뜰을 센트럴파크로 조성해 삶의 질을 높이며 두 번째 공약인 시립도서관을 세종형 다케오 도서관으로 건립한다며 지도에 표시했다.

이어 단절의 상징인 담장을 허물고 한옥 카페 거리를 조성하며 공공청사를 고운동에 유치하겠다는 의지를 큰지도 한 장에 담았다.

또한, 큰 지도 곳곳에 ‘이창우 후보’ 자신을 숨겨 공약 제시는 물론 찾아보는 재미도 함께해 해당 주민이 공약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이창우 바른미래당 제13선거구(고운동) 후보는 한양대학교 도시공학 박사로 현 경희대학교 주거환경학과 겸임교수, 현 서원대학교 경제학과 겸임교수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부동산 돈 버는 선택 vs 돈 버리는 선택”외 2편, 논문 “공공임대주택 입주계층별 주택수요추정 방법 연구” 외 15편 등을 발표했다.

이창우 세종시 고운동(제13선거구) 시의원 후보가 유세를 위해 전동 자전거로 출발 하기 전 시민과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송승화 기자)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