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지도부 여수로 총출동

(최병희 기자) 민주평화당 여수지역 선거대책본부는 8일 오후 6시 여수시 이순신광장에서 합동유세를 펼치며 전남 동부권 표심잡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합동유세에는 민주평화당 조배숙 당대표와 이용주 전남도당 위원장 및 박지원·천정배·정동영 국회의원과 민영삼 전남도지사 후보, 민주평화당 여수지역 후보자, 당원 등 3,000명이 참석해 집중유세에 나설 예정이다.

이용주 전남도당 위원장은 “권리당원 명부 유출, 기초의원 비례대표 금품살포 등 여수지역 더불어민주당이 불법선거에 앞장서고 있다. 이런 민주당을 견제할 경쟁 정당이 사라지면 민주당은 호남과 여수를 다시 홀대할 수 있다. 민주평화당이 경쟁 정당으로 존재하고 생존해야 호남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평화당이 진정한 호남 예산의 원조이며, 호남 예산 지킴이로서 호남을 대변하는 정당으로 자리매김해야 호남의 권익을 지킬 수 있다”며 여수시민들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민주당 박영선·박주민·이재정 의원, 장흥 유세

(김봉렬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박주민·이재정 의원, 강기정·김승남 전 의원이 6일 현충일에 민주당 지지층 결집이 시작된 장흥군을 찾아 박병동 장흥군수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오후 2시 전·현직 의원들은 장흥읍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지원유세를 벌이고 장흥병원, 터미널 상가, 중앙로 상가를 돌면서 ‘군민들에게 민주당 후보를 압도적으로 당선시켜달라’고 당부했다.

박영선 의원은 “야당 시설 국회에서 왜 호남사람들은 출세시켜주지 않냐 왜 승진시켜 주지 않냐. 왜 인사에서 불이익을 주냐 물었다. 정말 서럽던 지난 십 년 동안 계속되었다”며 “이제는 기회가 왔다. 장흥 4차선 확장, 산업·농공단지 기업유치 위해서는 예산을 확실하게 확보할 수 있는 것. 그것은 바로 박병동 집권여당 군수”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8일에는 추미매 당대표가 장흥군을 방문해 민주당 후보의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한편 박병동 후보는 5일에는 장흥군임업단체 주관 ‘장흥군수 후보자 초청 임업발전 좌담회’에 참석해 차별화된 ’임산업 발전 정책‘을 제시해 큰 호응을 받았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