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30일 오전 충남 천안시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회의실에서 열린 충청남도 현장 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한 김성태 원내대표가 6월 임시국회 소집을 놓고 더불어민주당이 '한국당 권성동 의원의 체포동의안 처리를 막기 위한 방탄국회'라고 비판한 데 대해 "민주당이야말로 국회 운영위원회 방탄 전문 정당이자 물타기 정당이다" 고 반박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송인배 제1부속비서관, 백원우 민정비서관 등 청와대 인사들이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에 연루돼 있음에도 민주당은 국회 운영위 개최에 한 번도 협조를 안했다" 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드루킹 특검법을 질질 끌다가 마지못해 처리한 민주당이 무슨 이유로 6월 국회를 방탄국회라고 오도하는지 반성해야 한다"며 "이에 대해 민주당은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 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한국당은 후반기 국회 원 구성과 드루킹 사건 국정조사 추진, 남북·북미 정상회담 결과에 따른 국회 차원의 후속 조치 모색을 위해 6월 임시국회 소집을 요구했다" 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앞으로 야3당 교섭단체와 더불어 특검을 신속하게 추천하고, 드루킹 국정조사도 진행할 것이다" 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아울러 전날 청와대가 조선일보와 TV조선의 일부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닐뿐더러 국익을 해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힌 데 대해 "특정 언론을 지목해 꾸짖듯 하는 것은 정치권력이 언론을 길들이려는 또 다른 시도이다" 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