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6.13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돌입 하루 전인 30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충청과 경북로, 김성태 원내대표는 충남과 충북을 훑으며 표심 다잡기 위해 달려갔다.

충남 천안에서 열린 현장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홍 대표는 이날 6.13 지방선거와 관련해 “중앙당으로서는 영남권 5개 광역단체장, 그 다음으로 이긴다는 판단을 하는 곳이 충남, 대전이다" 고 말했다.

공동중앙선대위원장인 홍 대표는 이어“어젯밤에 전국적으로 유무선 통틀어서 우리당 정밀 여론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또 “영남권 5개 단체장 더하기 충남, 대전 그 다음에 강원, 경기로 중앙당은 (승리할 것이라)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대표는 그러면서 이인제 후보가 나서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경쟁 중인 충남지사선거를 두고 “우리가 힘을 합치면 도정을 탈환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아울러 “(민주당 소속이었던) 안희정 전 도지사가 상습 성추행으로 충남도민들의 낯을 부끄럽게 했고 후임으로 나서려던 박수현도 비슷한 이유로 사퇴를 했다”며 “충남도민들의 명예를 두 번이나 더럽힌 정당이 민주당이다”고 비난했다.  

홍 대표는 또한  양승조 후보를 향해 “(중도사퇴 않겠다는) 서약서까지 쓰면서 국회의원이 되었는데 사퇴하면 최소한 선거비용은 내놓는 것이 맞지 않겠나”라며 “사재를 털어서라도 선거비용을 내놓고 도지사 선거에 임해주는 게 정치도리이다”고 공격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