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달성

(손정석 기자) 대구 달성군은 5월 25일, 지역 산업단지 내 기업의 부서장 및 연구‧지원기관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비슬산 유스호스텔(호텔 아젤리아)에서 ‘달성지역 기업부서장 협의회’창립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에 창립하는 ‘달성지역 기업부서장 협의회’는 지역 주요기업 임원 및 부서장, 연구기관 담당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달성군의 ‘2018 지역 산업단지 기업육성 기반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회원 상호 간 교류 및 협력을 도모하고 다양한 업무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발족하여 대구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운영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김부섭 달성군수 권한대행과 이재경 대구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을 포함하여 기업부서장 협의회 회원, DGIST‧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한국기계연구원(KIMM) 등 교육‧연구기관, 산업단지 관리공단, 한국노총, 고용노동지청, 대구‧기업은행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회 위원장(이창환 ㈜태경농산 부장)과 4명의 부위원장, 7명의 운영위원을 선출하였으며, 실무조직으로 20명 이내의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창립회의에 이어 남북문제 전문가인 임을출 교수(경남대학교 극동문제연구소)를 초청하여 ‘남북경제 협력시대, 지역 기업의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지역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남북교류 협력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부섭 권한대행은 “달성군은 이미 대구 경제를 이끄는 선도 지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협의회 발족을 계기로 기업 간, 기업과 지원기관 간 네트워킹을 더욱 공고히 하여 상생발전하고, 협의회가 기업의 불편사항 해소와 더불어 경쟁력 강화의 매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