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뉴시스

대세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늘(18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를 공개한다.

'LOVE YOURSELF 轉 'Tear''는 사랑의 끝, 이별의 아픔과 상실감을 표현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를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됐다.

'페이크 러브'는 그런지 록 기타 사운드와 트랩 비트가 음산한 이모(emo) 힙합 장르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이라면서 "이별의 감성을 방탄소년단만의 노랫말과 사운드로 담아내 슬프지만,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고 소개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에서도 자신들의 고민과 이야기를 풀어냈다. 제이홉의 믹스테이프 수록곡 '에어플레인'의 연장선인 '에어플레인 pt.2'는 멤버들이 월드 투어로 세계를 누비며 느낀 솔직한 감정들을 담았다.

세상에서 가장 약한 영웅 '앙팡맨'의 모습을 방탄소년단에게 빗댄 '앙팡맨'을 통해서는 음악과 무대로 사람들에게 희망의 에너지를 전달하고 싶은 바람을 들려준다.

특히, 정국이 프로듀싱한 팬송 '매직 숍'과 방탄소년단에게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팬클럽 '아미'와 미로 속에서 엇갈리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러브 메이즈', 슈가가 팬들에게 신년인사로 전한 '꿈이 없어도 괜찮습니다'라는 말을 확장해 만든 '낙원'도 포함됐다.

이밖에 글로벌 히트곡 '마이크 드롭' 리믹스로 호흡을 맞췄던 스티브 아오키가 참여한 진, 지민, 뷔, 정국의 유닛 곡 '전하지 못한 진심'을 비롯해 방탄소년단의 아날로그적 사운드가 특징인 '134340', EDM 장르로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소 왓', 뷔의 보컬 매력을 보여주는 '인트로: 싱귤래리티'가 실렸다.

앨범의 끝을 장식하는 '아웃트로 : 티어'는 '러브 유어셀프 하이라이트 릴 '전''의 메인 테마 음악을 샘플링해 만든 힙합곡이다. RM, 슈가, 제이홉의 래핑이 돋보인다.

방탄소년단은 앨범 공개 직전인 이날 오후 4시(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V 라이브 컴백 프리뷰쇼 '방탄늬우스 인 LA'를 연다.

방탄소년단은 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빌보드 뮤직어워드'에서 새 앨범 컴백 무대를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기 지난 14일 미국으로 출국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