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0일 오후 대전시 도솔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대전-세종 필승결의대회' 인사말 중 '세종시'를 '충남도'로 착각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사진은 (왼쪽부터)박성효 대전시장 후보, 홍준표 당 대표, 송아영 세종시장 후보(사진=송승화 기자)

(국회=송승화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0일 대전시 도솔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지방선거 대전‧세종 필승결의 대회’에 참석해 세종시를 충남도로 착각해 참석하지도 않은 이인재 충남도지사 후보를 응원한다고 인사말을 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이날 홍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대전-충청권 지방선거 승리를 확신하다’고 말한 후 참석한 송아영 세종시장 후보는 언급도 없이, 있지도 않은 이인재 충남도지사 후보를 몇차례 언급했다.

또한, 결의 대회 중 '대전-세종 결의대회'를 '대전-충남 결의 대회'로 착각한 듯 계속해서 ‘세종시’는 빼고 ‘충남’의 승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홍 대표는 송아영 세종시장 후보가 앞자리에 앉아 있음에도 박성효 대전시장 후보만 언급해 주의를 술렁이게 하기도 했다.

이후, 후속 인사말을 한 홍문표 의원은 홍준표 대표의 세종시와 충남도의 실수를 바로 잡으며 해프닝을 마무리 지었다.

한편, 이날 '대전-세종 필승결의대회'엔 홍준표 대표를 비롯해, 심재철, 김태흠, 나경원, 홍문표, 이장우 등 국회의원이 대거 참석해 세를 과시했으며 대전시장 후보 박성효, 세종시장 후보 송아영 및 해당지역 지방선거 후보자 등 1500여 명의 당원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