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진정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적극성을 보여야 한다. 사랑은 그 무엇과도 견줄 수 없지 않은가. ㄱ, ㅇ, ㅊ 성씨 기회를 놓치고 한숨을 쉰들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이것도, 저것도 아닌 성격을 고치라. 1, 5, 7월생 계획한 일 서둘지 말고 서서히 진행하는 것이 좋겠다.

▶소띠= 1, 4, 7월생 친구와 우정으로 막힌 문제의 실마리를 풀 수 있다. 함께 생각하고 구상하라. 기름진 대지에 만물이 풍성하니 마음의 여유가 있겠다. 직장인은 윗사람을 잘 받들면 출세운이 열린다. 부동산종사자는 서서히 풀린다.

▶범띠= 명예보다 실리를, 욕심보다는 신용을 추구할 때 사업 또한 대성한다. ㅅ, ㅊ, ㅎ 성씨 분수를 알라. 지켜야 할 본분이 있으니 알고 행하라. 2, 7, 9월생 투기는 생각하지 말라. 더 큰 것을 노리다 가정의 행복을 깰 수 있다. 빨간색, 흰색이 길하다.

▶토끼띠= 마음이 불안해 방황하니 추진 중인 사업이 영향을 받는다. 3, 8, 10월생 가까운 사람과 사소한 시비로 언쟁한다. 먼저 마음을 열지 않으면 더욱 불리하겠다. 믿음을 갖고 임하면 진행하는 일 순조롭게 이뤄진다. 

▶용띠= 참는 자에게 복이 있으니 주어진 일을 성실히 할 때 큰 만족을 얻는다. 같이 사는 사람과 의견 차이로 다소 오해가 생기는 일이 있으나 시간이 해결한다. 귀담아듣지 말라. 2, 5, 11월생 가정 일로 신경 쓰다 육체 피로가 쌓이니 건강에 주의하라.

▶뱀띠= 지금 난관을 긍정적인 시선으로 받아들이면 극복할 지혜를 배울 기회가 오겠다. 시련 속에서 배워 전화위복하는 계기로 삼자. 희망을 품고 일을 추진하면 쥐, 닭, 양띠가 협력자 돼줘 모든 일에 큰 성과가 있겠다. 5, 6, 7월생 동쪽이 길하다.
  
▶말띠= 감정이 격하면 매사를 바르게 볼 수 없으니 마음을 가라앉히고 안정해야 한다. 어제의 사소한 일을 크게 생각하지 말아야 큰 일을 할 수 있다. 4, 5, 8월생 타인 호의를 받아들일 줄 아는 아량이 필요할 때다. 낙심은 금물이다. 검은색은 피하라.

▶양띠= ㄱ, ㅍ, ㅎ 성씨 내 것과 남의 것을 분별할 때 짊어진 짐 덜 수 있다. 남이 도움을 주면 받고, 나도 베풀자. 잔꾀를 부리지 말고 성실히 해야 한다. 멀리 내다보자. 쥐, 토끼, 닭띠와 협력하면 하는 일 대성한다. 

▶원숭이띠= 인생은 좌절하는 사람의 것이 아니라 도전하는 사람의 것임을 알아야 한다. 애정은 생각만 하지 말고 마음의 문을 열라. 3, 8, 12월생 구상하는 일이 있으면 자신 있게 확신하며 긍정적으로 추진하자. 남쪽과 동쪽에서 귀인이 돕는다.

▶닭띠= 보기에는 아주 위태하나 약간의 어려움만 극복한다면 그 빛이 세상의 어두움을 밝힌다. 6, 7, 11월생 성급함은 금물이다. 약간의 재물이 따르나 허황한 꿈을 꾸니 금전 손실이 뒤따른다. 문서 관리를 철저히 하라, 애정은 서서히 실타래 풀리듯 하겠다.

▶개띠= 2, 3, 5월생 동남쪽 귀인 도움으로 어려운 위기가 풀린다. 알지 못 한 사업 아이디어도 얻으니 활기찬 하루를 열겠다. 개, 닭, 토끼띠와 함께해야 금전 손실을 막는다. ㄱ, ㅁ, ㅎ 성씨 많은 사람 사귀려 하지 말고 지조를 지키라. 그것이 가정을 지키는 길이다.

▶돼지띠= '급할수록 천천히'라는 말을 상기해 매사 신중한 자세를 가질 때 예상치 못한 희망이 찾아오고 희소식이 들린다. 3, 6, 10월생 애정은 여유 있게 배짱을 부리다 빼앗기는 수다. 자존심을 내세우지 말라. 동업하는 자와 의견 충돌 예상되니 될 수 있으면 피해야 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