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모든 사물을 풍요롭게 받아들일 때 주위가 윤택해지고 보는 안목이 넓어짐을 알라. 1, 7, 12월생 이럴까 저럴까 망설이나 내일의 번영을 위해 과감하게 투자하면 성공한다. 애정은 시간에 얽매이지 말고, 마음의 여유를 갖고 임하면 길하다.   

▶소띠= 가정이 원만하고, 가족과 사랑을 나누면 성공한다. 6, 8, 9월생 ㄷ, ㅍ, ㅇ 성씨 용기를 갖고 밀고 나아가라. 분위기를 바꿔 새로운 일을 준비하라. 과감히 대책을 세우고 도전하면 모든 것이 길운으로 연결된다. 북, 서쪽이 길하다.   

▶범띠= 자만은 금물이다. 침착하게 대처하면 가정도 편안해져 웃음 지을 수 있다. 현재 모든 일이 순조롭다 해도 뜻밖의 일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언행을 조심하라. ㄱ, ㅈ, ㅊ 성씨는 작은 일이든, 큰일이든 욕심은 더 큰 욕심을 낳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토끼띠= 작은 것으로도 큰 것을 만들 수 있는, 모처럼 좋은 시기가 찾아온다. 행운이 따르는 격이다. 그러나 1, 7, 9월생 가정은 남이 보는 것과 달리 부부가 서로 화합하지 못 하고 안정을 잃고 있구나. 한 발씩 양보해 가정을 지키는 길이 사업을 성공으로 이끈다.   

▶용띠= 2, 3, 5월생 내 불행은 커 보이고, 남의 불행은 안중에도 없다면 평생을 헤어나지 못 한다. 상대에게 먼저 야량을 보일 때다. ㄱ, ㅂ, ㅎ 성씨 벌여놓은 일이 풀리지 않아 답답하나 매사 느긋함을 갖고 임하라.

▶뱀띠= 인생은 평온한 상태에서도 만족하지 못 하고 권태롭게 짜증스러울 때가 있다. 그러나 그 순간을 이기고 자신을 지켜야 성공할 수 있다. ㅁ, ㅊ, ㄹ 성씨 남보다 앞서 생각하는 것은 좋으나 때로는 너무 지나치다. 그것이 옳은 길인지 생각하라.   

▶말띠= 7, 8, 10월생은 보증을 서거나 금전 거래하면 피해를 면할 수 없다. 언쟁이 없도록 심사숙고해 결정하라. 동업하는 ㅅ, ㄹ, ㅎ 성씨 내 주장만 내세우다 시비를 빚을 수 있다. 감정을 억제해야 한다.   

▶양띠= 주변에 의지하지 말고, 소신대로 행해야 좋다. 2, 6, 9월생은 물을 파도 한 우물만 파라. 끈기 있게 해야 능력을 인정받고, 쾌거를 맛볼 수 있다. ㄱ, ㅂ, ㅎ 성씨 먼 길 갈 때 손재수 따를 수 있으니 조심하라.

▶원숭이띠= 한번 시작한 일이라면 끝까지 밀고 나아가라. 열등의식을 버리고 과감히 나서다 보면 용기는 저절로 생기는 법이다. 자신감이 승패를 좌우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2, 5, 12월생 내게 관심을 보이는 사람이 있다. 매매 건은 동, 남쪽에서 풀린다.   

▶닭띠= 고민거리는 망설이지 말고 친구나 친지에게 도움을 청해 빨리 해결해야 한다. 1, 6, 8월생 모든 삶의 주인공은 나라고 생각해 남보다 나를 먼저 점검하라. 모든 결실은 작은 것에서 시작하니 과욕은 금물이다.

▶개띠= 자신을 비관하지 말고 무슨 일이든 용기 내라. 인내력이야말로 나 자신과 싸워 이기는 길이다. ㅁ, ㅇ, ㅅ 성씨는 새로운 사람이 서남쪽에서 나타난다. 도움 줄 자라면 도움을 받고, 애정이라면 적극적으로 의사 표현하라.

▶돼지띠= 살아가는 데 있어 행과 불행은 누구에게나 있는 법이다.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즐거움과 괴로움이 있다. ㄱ, ㅂ, ㅊ 성씨는 자유만 생각하지 말라. 자칫 4, 7월에 별거수 생긴다. 1, 9, 10월생 갈 길이 멀다. 가족을 생각해 방황하지 말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