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생각한 것만큼 이뤄지지 않아 힘겹구나. 1, 4, 7월생 육체적, 정신적으로 고통스럽지만, 더 큰 욕심을 부리면 안 된다. 하는 일이 잘 안 돼 울상 짓기 전에 지출을 줄일 방법을 찾으라. 절약이 금전을 쌓는다. 

▶소띠= 믿고 도움도 주면서 분신처럼 여겼건만, 우정은 금이 가고 금전 또한 받기 힘든 상태구나. ㄱ, ㅇ, ㅈ 성씨는 상대를 좀 더 지켜보라. 시간이 걸릴 뿐 해결된다. 매매 건은 순조롭게 이뤄지니 서둘지 말라. 4, 5, 6월생 빨간색이 힘이 된다.

▶범띠= 서로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은 몇 사람뿐인데 그중 사랑할 사람을 선택하는 것은 힘든 일이다. 그동안 사귄 사람과 재회하려 하나 멀어지는 격이다. 2, 5, 9월생 자만과 실력을 과신하면 일을 그르치니 내 분수를 지키라. 자녀에게 관심을 두자.

▶토끼띠= 이미 떠난 사람에게 미련을 두지 말라. 잡는다고 그 마음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1, 4, 8월생 눈먼 자 되지 말고, 분별력 잃지 말라. 꼬리가 길면 언젠가는 잡히는 법이다. 한순간 즐거움 찾다 평생 후회할 길 걷지 말라. 개, 돼지, 양띠가 힘이 되겠다.

▶용띠= 2, 3, 6월생 현재 가족이나 친척과 동업을 계획하거나 하고 있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하라. 화기애애하게 시작해도 화약을 지고 불에 들어가는 격임을 상기하라. 부모, 형제간이라도 금전 문제는 확실히 하라. 두터운 정도 금전 탓에 멀어질 수 있다. 동남쪽이 길하다.

▶뱀띠= 사람을 다루는 데 있어 처음은 내 모든 것을 줄 정도로 적극적인 것도 좋지만, 쉽게 변하는 성격을 고쳐야 한다. 3, 5, 7월생 믿고 따르던 자도 실망해 마음 흔들리고 있다. 아랫사람을 다스릴 때도 그 사람 상황을 생각해주는 것이 좋겠다.

▶말띠= 꾸준히 노력했지만, 하는 일 더욱 힘들어진다. 중심이 흔들리니 유혹의 손길도 뻗쳐온다. 나는 내가 지켜야 한다. 과신하지 말고, 자중하라. 남의 말에 휩쓸리지 말고, 멀리 내다보라. 10, 11, 12월생 북쪽이 좋다. 파란색은 피해야 한다.

▶양띠= 현 위치에서 승진할 기회가 닿는 운이나 지위를 얻으면 경솔해질 수 있다. 매사 조심해야 한다. 2, 5, 6월생 타인과 시비를 삼가라. 재물과 명예에 누를 끼치는 일 있을 수 있다. 일 처리할 때 너그럽게 해야 원만한 인간관계가 유지된다.

▶원숭이띠= 구상한 일을 이루려 하지만, 실패한다. 헛된 욕심과 허영을 부리지 말라. ㅂ, ㅊ, ㅎ 성씨 잘못 생각해 잃는 것이 더 많다는 것을 알라. 중개업, 서비스, 제과업 종사자는 친절을 겸비하면 더욱 대성한다.

▶닭띠= 마음이 한 곳에 머물지 못 하고 방황하니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겠다. 6, 7, 10월생 마음을 잡으라. 별거수가 따른다. 상대에게 먼저 받으려 하기 전에 무엇을 베풀까 생각하라. ㅁ, ㅇ, ㅈ 성씨 채무 관계에 시달리겠다. 버는 것보다 쓰는 데 주의해야 할 시기다.

▶개띠= 5, 6, 12월생 새로운 사업을 준비 중이라면 명의는 가족 중 다른 사람으로 하는 것이 좋겠다. 순조롭게 풀리다 중단될 수 있어서다. ㄱ, ㅂ, ㅊ 성씨 자신 있다 자만하지 말고, 같이 사는 사람과 항상 함께 의논하라. 더욱 대성한다.

▶돼지띠= 남에게 베풀어도 실속 있게 행동하라. 무조건 주는 것만 배려가 아니다. 실속을 차리라. 주는데 싫어할 자는 없다. 미래를 내다보고 큰 것을 향하라. 작은 것은 흘려버려야 할 때다. 쉽게 번 돈은 쉽게 나가 쌓이지 않는다. 2, 3, 9월생 금전 관리를 철저히 하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