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4월 23일부터 5월 10일까지 3주간 시흥시 청소년들이 사회혁신가가 되어 우리 지역의 의제를 발굴하고 실천해보는 시흥시 청소년 사회혁신 프로젝트 ‘IDEA 시흥’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흥시 청소년 사회혁신 프로젝트는 관내에 있는 고등학교 1~3학년 학생, 총 30명을 모집하여 오는 5월 12일 부터 7월 28일까지 토요일마다 총 9회에 걸쳐 진행되며, ABC행복학습타운 내에 위치한 경기청년협업마을 열린관(1층)과 가치관(2층)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진로탐색, 사회적경제 이해, 사회혁신가 초청 특강, 프로젝트 활동(계획 및 현장탐방), 수료식 등의 과정으로 구성된다. 시흥시 대학생 멘토 1명과 고등학생 멘티 5명이 한팀이 되어 총 6팀이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을 위한 의제를 설정하고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실현해보는 실천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학생에게는 참가비 전액 지원과 더불어 프로젝트 활동에 대하여 봉사시간 일부를 인정하고 최종 발표 및 수료식에서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 활동인증서를 발급하는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시흥시 청소년들이 스스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인식하고 사회적경제의 방향으로 해결방안을 마련하며 실천해보는 경험을 통해 미래의 사회혁신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참가신청은 시흥시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또는 시흥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isec.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admin@sisec.or.kr)로 접수하고,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지역공동체과 사회적경제팀(031-310-60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