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문재인 정부와 여당이 '헌정농단'을 벌이고 있다며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 참석한 김성태 원내대표가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 당원들의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해 "구조가 고영태에서 시작해 최순실로 이어진 국정농단 사건과 놀랄 만큼 빼다 박았다는 점에서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드루킹에서 시작된 사건이 민주당 김경수 의원을 거쳐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을 통해 청와대까지 이르고 있다" 며 "이번 사건은 청와대와 민주당이 직접 개입된 국정농단 국기 문란 사건이란 점에서 단 한 점의 의혹도 남김없이 그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야당 의원에게 이런 일이 있었으면 벌써 압수수색하고 소환 통보하고, 중간중간 언론에 발표하면서까지 온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했을 것이다" 며 "경찰이 철저하게 은폐하고 증거를 인멸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이 '김 의원이 연루된 정황이 없어 조사 계획이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한 바로 그 날 김 의원이 기자회견 통해 드루킹으로부터 인사청탁을 받았다고 시인했다" 며 "이게 무엇하는 작태인가" 라고 성토했다.

김 원내대표 그러면서 "민주당 국정농단 게이트 사건을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 말석 검사에게 맡길 것이 아니라 댓글 전문검사인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을 본부장으로 특별수사본부를 구성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사를 이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아울러 "이번 사건의 진상과 전모를 파헤쳐내기 위해서라도 특검은 필수적이라는 점을 또다시 강조한다"며 "민주당은 사건을 물 타고 은폐하기 위해 바동거릴 것이 아니라 하루빨리 특검을 수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한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 관련 의혹에 대해서도 "김 전 원장이 제 아무리 돈세탁의 달인이라고 해도 더미래연구소에서 이듬해로 이월된 금액 18억2천만 원이 증발했다" 며 "돈세탁 의혹이 점입가경으로 흘러가고 있다" 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