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중진위원 연석회의에 참석한 유승민 공동대표가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연루 의혹으로 번진 일명 '드루킹 사건'과 관련 "이번 드루킹 게이트는 미국 리처드 닉슨 전 대통령의 사임을 초래한 워터게이트 사건을 떠올리게 한다"고 밝혔다. 

유 공동대표는 이날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과 촛불을 통해 집권한 문재인 정권이 과연 국정을 수행할 자격이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의문을 제기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공동대표는 이어 "드루킹 사건을 보면 민주공화국의 헌정질서를 파괴하는 추악한 여론조작이 있었고 그 여론조작 범죄자는 대통령 후보 캠프 그리고 민주당과 연결 돼 있었다"며 "법치주의를 지켜야 할 검찰과 경찰 등 국가 권력기관은 범죄를 은폐·축소하면서 오히려 법치주의를 파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유 공동대표는 그러면서 "이 정부가 상대를 공격할 땐 적폐청산과의 결별을 내세워 칼을 휘두르더니 내 편을 감쌀 때는 원칙도 법도 없이 말을 바꾼다"며 "문 대통령이 할 줄 아는 것은 탁현민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만들어주는 이벤트를 연기하는 것 밖에 없다. 국민 눈을 잠시 가리는 이벤트 쇼의 유통기한도 끝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유 공동대표는  드루킹 사건의 중심에 있는 김 의원에 대해 "김 의원은 경남지사 후보 자격을 상실했다" 며 "지금 경남 경제가 정말 어려운 상황인데 김 의원 같은 사람이 도지사가 되면 전임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처럼 재판을 받느라 도정 수행이 불가능 할 것이다" 고 말했다. 

유 공동대표는 아울러  그는 "지금의 검찰, 경찰에 드루킹 사건 수사를 맡길 수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회의가 든다"며 "민주당은 당장 김 의원의 경남지사 후보 자격을 박탈하고 검찰, 경찰, 특검, 국정조사 등에 성실히 임하게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