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육체의 흉터는 나을 수 있으나 마음의 상처는 치료하기 어려운 법이다. ㄱ, ㄴ, ㅊ, ㅍ 성씨 마음의 화를 풀고 대화로 설득하는 것이 좋겠다. 4, 5, 7월생 자녀의 어려움은 부모가 사랑으로 대화하면 해결될 수 있다. 오늘 금테 안경은 삼가고,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겠다.   

▶소띠= 4, 6, 7월생 모든 것이 순리대로 풀리면 좋으련만 산 넘어 산이니 정상이 보이지 않는구나. 변칙을 하면 어떨지. ㅅ, ㅊ, ㅎ 성씨와 동업하면 가능할 듯하다. 부부가 뜻을 합치면 한층 좋아진다. 기분상 한 잔을 하는 것은 삼가고, 일찍 귀가하라.
    
▶범띠= 2, 4, 6월생 서쪽과 북쪽의 이력서 붙인 곳에서 오전에 반가운 소식이 온다. ㄱ, ㄷ, ㅇ, ㅎ 성씨 신경전은 그만두고, 현명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시간 끌다 꿩도, 닭도 다 놓친다. 사업가에게는 더욱 중요한 날이다. 가까운 사람이 나를 울린다.
    
▶토끼띠= 떡잎을 보면 그 나무 성질을 짐작할 수 있듯 ㅅ, ㅍ, ㅎ 성씨 직장인은 확실한 업무 처리로 상사 눈에 띄겠다. 본인 관리에 힘쓰라. 주위 시선이 나만 바라본다는 사실을 알라. 병원 문을 두드려 종합 진단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용띠= ㄷ, ㅅ, ㅇ, ㅊ 성씨 사회의 좋은 풍토라면 과감히 받아들이라. 도전은 자신을 발전시킬 발판이 된다. 2, 5, 8월생 친형제 사이라도 금전 관계로 시비가 있겠다. 한 보 양보하는 것도 상책이다. 서쪽이 길하고, 파란색이 행운의 색깔이다.
    
▶뱀띠= ㄱ, ㅈ, ㅊ, ㅎ 성씨 새로운 길에서 스타트를 잘 해야 빨리 성장할 수 있는 법이다. 용기 있게, 과감히 나를 던지라. 힘든 일이 있다면 주위 선배 도움을 받아도 좋겠다. 5, 7, 9월생 용, 원숭이, 닭띠는 일의 한계를 넘어서야 한다. 사랑을 원하면 자신부터 진실해지라.
    
▶말띠= 4, 6, 8월생 옛 임이 갑작스레 보고 싶은 날이 될 듯. 액운이 있으니 만나지 않는 것이 좋겠다. ㄴ, ㅇ, ㅊ, ㅍ 성씨 동쪽과 서쪽에서 사업 자금 마련을 도와줄 자 나타난다. 그러나 덥석 받으면 훗날 액운이 서리니 현명하게 판단하라.
    
▶양띠= 모든 것을 가질 수 있을 듯하나 내 능력을 알아야 한다. 4, 10, 12월생 소신껏 한 가지에만 열중하는 추진력을 보강해야 좋겠다. 사랑하는 임을 쟁취하라. 애정도 사업의 일부라 생각하고, 작전과 지혜로 상대를 사로잡으라.   

▶원숭이띠= 믿었던 임도 배신할 수 있다. ㅁ, ㅂ, ㅈ 성씨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지 말고, 선수를 치라. 과감히 도전하는 자만 승리자 특권을 누릴 수 있다. 2, 9, 11월생 내 사업을 변동하기엔 아직 이르다. 허황한 꿈은 버리는 것이 좋겠다. 소, 용, 돼지띠 부부는 신병수가 있다.

▶닭띠= 잘 아는 길이라도 무서울 때가 있는 법이다. 3, 4, 6월생 여성은 밤길을 조심하고, 일찍 귀가하라. 애정은 도를 지나치면 임이 떠난다. 사탕발림 언행에 넘어가지 않아야 나를 지킬 수 있다. ㄱ, ㅊ, ㅎ 성씨 투자하려면 서적, 지물 쪽에 하라. 행운을 갖다 준다.

▶개띠= ㄱ, ㅁ, ㅈ 성씨 사업이 잘 된다고 안주하는 것은 미래의 문을 잠가버리는 행위다. 더욱 새롭게 구상해 대처해야 한다. 1, 5, 12월생 불의의 사고를 막자. 주변을 잘 살피고, 자가 운전자는 가급적 차를 두고 퇴근하는 것이 상책이다.

▶돼지띠= ㅂ, ㅅ, ㅇ 성씨 투기는 삼가라.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다. 가정 경제에도 영향을 끼친다. 창고업, 음식료품업은 운수 대통한다. 5, 8, 11월생 순간적인 실 탓에 후회하지 말고, 신중히 판단해 매사 매진하는 것이 좋겠다. 북쪽 사람이 힘이 돼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