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ㅅ, ㅍ, ㅎ 성씨 주어진 업무를 충실히 행해야 한다. 사업에 욕심은 있으나 올해는 시기상조다. 내년 초에 사업 수 있다. 고통 없는 성공은 없는 법. 한두 번 정도 실패하겠다. 가정 생활을 충실히 하는 것도 사업을 번창하게 하는 방법이다. 준비를 철저히 하라.
  
▶소띠= ㅁ, ㅈ, ㅊ 성씨 손재수 있을 듯하다. 지갑이나 가방을 조심하라. 가급적 많은 돈을 갖고 다니지 않는 것이 상책이다. 5, 7, 10월생 사업가는 자갈밭이 옥토로 변하는 격이다. 더욱 분발하면 내년쯤 결실이 본다. 문서 관계, 구설을 조심하라. 친척과 갈등을 빚는다.   

▶범띠= 순간의 선택이 십 년을 좌우한다는 표어처럼 ㅅ, ㅊ, ㅎ 성씨 반평생을 같이 살아갈 인연을 쉽게 성급히 포기하면 후회한다. 시기를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 2, 10, 11월생 동쪽과 남쪽에서 새로운 귀인이 찾아오니 근심, 걱정은 사라지겠다. 서쪽으로는 가지 말라.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  

▶토끼띠= 부모 팔아 친구 사는 격이다. 5, 7, 12월생 많은 친구를 두는 것보다 한둘 정도 친형제 같은 친구를 두는 것이 어떨까. 부모에게 효도하는 지름길일 수 있다. ㄷ, ㅇ, ㅎ 성씨 바쁜 생활 속에서 마음의 불안은 자신의 이기적인 행동 때문이다.

▶용띠= 1, 7, 10월생 얼어붙은 마음의 눈이 녹기 시작하니 만사가 형통하겠다. 사업 변동이나 이사하는 일이 있을 수 있다. 애정의 방편으로 내숭도 필요하다. ㄴ, ㅅ, ㅇ 성씨 서쪽과 남쪽에서 좋지 않은 기운이 쏟아지니 가급적 가지 말라. 건강에 더욱 유의하라.
   
▶뱀띠= ㄱ, ㅂ, ㅇ, ㅈ 성씨 중 2, 5, 9월생 용, 닭, 돼지띠와 점점 멀어지는 격이다. 내 마음을 다스리라. 그 사람이 없으면 당신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을 알라. 미워하지만 말고 좀 더 관심 있게 대하며 챙겨주는 것이 어떨지. 신병이 따를 수 있다. 차, 감기를 조심해야 한다.  

▶말띠= 당신의 분위기를 바꾸라. 3, 7, 9월생 직장인은 부하 직원을 하인 대하듯 하면 큰코다친다. 최대한 예의를 지킬 때 상사도 부하에게 존경받을 수 있다. 애정은 상대에게 지나차게 무관심하면 안 된다.

▶양띠= 쉽게 이긴 자는 포기도 쉽게 한다. 2, 6, 10, 11월생 마음의 여유를 가지라. 성급함은 금물이다. ㄷ, ㅂ, ㅇ, ㅎ 성씨 현실에서 더 많은 땀이 필요하다. 가슴을 열고, 더욱 노력하는 것이 좋겠다. 미혼자 옛 애인에게 전화해보라.   

▶원숭이띠= ㄱ, ㅅ, ㅇ, ㅈ 성씨 일회용 밴드 같은 사랑은 이제 그만 두자. 진심으로 다가가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다. 4, 6, 9월생 마음에 슬픔과 근심이 있으면 건강을 해치니 마음을 비우라. 사업가는 거래처 가지치기가 필요할 듯하다. 쥐, 토끼, 돼지띠가 돕겠다.   

▶ 닭띠= 2, 7, 9월생 문서 관계 한 번 더 챙기라. 확인을 했어도 뒷일이 우려되니 영수증은 반드시 챙겨두라. ㄱ, ㅌ, ㅊ 성씨 마음의 문을 안에서 잠그고 있으니 상대방이 열쇠를 갖고 있어도 제구실을 못 해 서로 답답할 듯하다. 소, 뱀, 닭띠 의견을 받아들이라.

▶개띠= 계절에 맞는 옷을 입어야 당신의 기를 펼 수 있을 것이다. 3, 6, 8, 11월생 내 성공은 내 손에 달렸다. 소신껏 결정하라. ㄱ, ㄴ, ㅂ, ㅊ 성씨 응달에 따뜻한 태양이 내려앉는다. 토끼, 용, 양띠를 더욱 사랑하라.

▶돼지띠= ㄱ, ㄷ, ㅇ 성씨 오라는 곳은 없어도 갈곳은 많으니 육체만 피로하구나. 뱀, 원숭이, 돼지띠에게 도움을 청하라. 1, 5, 8, 12월생 사업에 번창이 없다고 짜증을 부리면 본전도 못 찾는다. 자녀에게까지 감정을 옮기면 좋지 않다. 변동하면 손해를 본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