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4, 8, 12월생 가정을 지키는 것이 최상책이다.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는 안식처를 찾기 힘들 듯하다. 이성을 찾고, 현명하게 판단해야 할 때다. ㄱ, ㅅ, ㅎ 성씨 사업 번창을 원하면 신용부터 지키라. 제품 확실성과 창의력도 보강하면 좋겠다. 매매 건은 지연하고 있다.   

▶소띠= 나무가 반듯하고, 볼품 있게 성장하려면 잔가지가 잘리는 아픔을 겪어야 한다. 1, 6, 7월생 부모 품속에서 헤어나야 할 때다. ㅁ, ㅂ, ㅎ 성씨 사업가라면 열매를 맺기 위해 고통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라. 내년 초쯤 사업 운이 확장하거나 변동할 듯하다.
   
▶범띠= 1, 10, 12월생 바다의 잔잔함만 믿다간 폭풍의 과격함을 미처 발견하기 어렵다. 선이 있으면 악도 있음을 알라. ㅂ, ㅊ, ㅎ 성씨 마음의 고통을 삼키려만 말고, 풀려고 노력해야 한다. 애정은 감정을 드러내라. 고삐를 더욱 단단히 잡으라.

▶토끼띠= 열쇠는 본인의 쥐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ㄱ, ㄷ, ㅈ, ㅎ 성씨 부하직원을 탓하는 것이 내 명예에 먹칠하는 것임을 잊지말라. 3, 8, 9월생 가정의 앞날은 내가 하기 나름이다. ㅂ, ㅇ, ㅊ 성씨를 멀리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특히 여성은 나를 불구덩이로 밀어 넣는 지름길임을 알라.
  
▶용띠= 아무도 모르게 햇살 속에서 내 색깔을 키워가는 격이다. ㄱ, ㅈ, ㅊ 성씨 주위 도움 없이도 일정한 추진력으로 사업을 번창시킬 수다. 가정의 화목도 한몫하는구나. 1, 2, 5, 7월생 성급하게 행마를 서두르면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다. 파란색이 행운의 색이다.   

▶뱀띠= 주인이 될 수도 있는데 잠시 쉬어가는 나그네 꼴이다. 9, 11, 12월생 책임감 없는 행동은 하지 말라. 때가 왔다. 막차를 놓칠까 염려된다. 지혜를 얻어야 한다. 미혼 ㄴ, ㅅ, ㅎ 성씨 현재 애인과 내년쯤 웨딩마치를 울리면 좋겠다. 건강을 주의하라.  

▶말띠= 2, 3, 7월생 사업에 서광이 비칠 듯하다. 꾸준히 밀고 나가는 것이 좋겠다. 하지만 기분파적인 성격이 매사를 흙탕물에 빠뜨린다. ㄱ, ㅅ, ㅇ, ㅍ 성씨는 연상의 연인이 검은손을 뻗치니 흰 장갑을 끼워주는 것이 좋겠다. 북이나 서쪽으로 가지 말라.

▶양띠= ㄷ, ㅂ, ㅅ, ㅇ 성씨 자만심에 빠지면 좋은 일도 액운으로 변하는 이치를 깨달아야 한다. 참을성과 겸손함을 흡수하면 좋겠다. 5, 6, 12월생 생각하면 할수록 보고 싶어지는 것이 떠난 연인이다. 새로운 일에 투자하는 것이 어떨지. 동기간 화목하라.   

▶원숭이띠= 투기에 손대면 헤어나오기 힘든 법이다. 3, 7, 9월생 가정을 생각하는 것이 좋겠다. 쥐, 소, 양, 개띠 조언은 천금을 줘도 아깝지 않다. ㄱ, ㅇ, ㅊ 성씨 사업을 하려면 장래성과 커뮤니케이션도 중요하나 추진력도 필요함을 알라. 동쪽이 길하다.
  
▶닭띠= ㅁ, ㅇ, ㅎ 성씨 본인의 의지와 관계없이 쉬는 날이 될 듯하다. 내일을 위해 재충전하라. 5, 7, 9, 10월생 인형이 되지 말라. 타인이 조정하는 대로 따르면 당신에겐 이익이 없다. 내 의견을 과감히 내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시비를 조심하라.

▶개띠= 내 욕심이 가정에 피해를 가져온다는 것을 알라. 분수를 지키면 편안하다. 1, 2, 6월생 건강이 염려스러운 날이다. 작성한 문서를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 친구나 동료와 유대관계가 좋아진다. 검은색을 피하라.

▶돼지띠= 얼어붙은 둥지에 새가 앉으니 온기는 있으나 자신은 아픔을 당하는구나. 3, 7, 9, 11월생 나를 희생해 남을 도우니 동쪽에서 귀인이 나타난다. ㅇ, ㅊ, ㅌ 성씨 사랑으로 가정을 다스리라. 그를 믿는 것은 다시 돌아올 기회를 주는 것이다. 차 조심해야 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