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는  지난 6일  정당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개소식은 지역에서 흔들림 없이 당을 지켜온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다가오는 지방선거의 필승 결의를 다지는 시간이었다.

개소식에서 서병옥 고문은 축사를 통해 “정치인은 개인보다 정당을, 정당보다 나라를 위해 일해야 한다”며, 선거 출마자들의 기본자세를 일깨웠다.

또 “민주당은 그동안 좋은 계기가 있었지만 단결하지 못해 승리할 수 없었다”면서, “여당이 돼서도 지방권력을 바꾸지 못한다면 그 책임은 전적으로 우리의 몫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영일 실버위원장도 지역여론이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음을 전하면서, “자만하지 말고 단결할 것”을 재차 당부했다.

이어 “거버넌스(governance)의 거버너(governor)는 ‘고무래’와 ‘발동기’라는 두 가지 의미로 해석된다”면서, “이는 정치란 높고 낮음을 고르게 펴고, 강조할 때 힘을 뺄 때를 조정하는 힘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두 가지만 지켜도 훌륭한 정치인이 될 것”이라며, 후배들을 격려했다. 더불어 “조선시대 앞서가던 지역이 퇴보의 역사를 거듭하며 섬이 됐다”면서, “후배들이 직접 현장에서 답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원빈 지역위원장은 인사말서  “정통개혁 진보정당인 민주당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안성에서 손가락질을 받으며 수많은 어려움과 굴욕에 당당히 맞섰던 당원 여러분 때문에 오늘의 이 자리가 있게 됐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과거 우리에게는 선거 후보자도 제대로 구할 수 없는 시절이 있었고, 당의 정체성이 확고하다면 절대 일어나서는 안될 일이 실제 벌어지기도 했다”고 회고하며, “정당활동은 당의 정체성이 확고해야 경쟁력도 생기고 신뢰가 구축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더불어민주당이 대세다, ‘자만하지 않고 분열만 안 되면 민주당의 승리다’라는 게 이번 지방선거에 대한 지역여론”이라면서, 예비후보자들을 향해 “당의 정체성을 가슴에 새겨줄 것과 당의 결정에 승복할 것”을 부탁했다.

“오늘 개소식을 갖는 이 선거사무소가 안성의 새로운 역사를 만드는 승리의 근거지가 되도록 마지막까지 힘을 모아줄 것”도 당원들에 호소했다.

이날 개소식에서 예비후보자들과 당원들은 원팀(One Team)으로 아름다운 선거를 치르고, 반드시 윈팀(Win Team)이 되어 시민 앞에 당당히 설 것을 다짐했다.

앞서 지난달 30일, 민주당 안성시장 예비후보자 4명은 6·13 지방선거의 필승을 위해 선거법 준수, 정책선거, 네거티브 없는 공정선거를 다짐하며 원팀운동에 합의한 바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정당선거사무소는 구 안성시민회관 맞은편 장기로 104번지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